비대면 온라인 관광마케팅
□추진 목적
❍ 관광홍보라는 같은 주제지만 다른 지자체와는 구별되는 청주시가 보여줄 수 있는 관광마케팅
□추진 경과
❍ 청주관광 유튜브채널 <놀면뭐해유?>
청주시 유튜브 홍보단을 구성하여
참신한 게시물 업로드
❍ 원도심 거리와 SNS결합한 사업추진
챌린지로드> 공모 진행중
□현황
❍ 코로나로 인하여 국내 새로운 관광지에 대한 관심 증가
❍ 비대면 온라인을 통한 홍보전략 수립 필요
□결과 활용
❍ 아이디어를 다양한 마케팅 추진시 적극 활용
❍ 청주시 관광 유튜브의 유입을 증대시키고 수요자가
원하는 맞춤형 정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