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4월 14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철원군 관광안내지도 전면 개편 알림"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철원군은 관내 관광자원을 활성화하고 관광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철원군 관광안내지도를 수정 개편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번 관광지도 개편은 관내 신규 관광명소를 추가하고 미운영 시설이나 불필요한 내용은 삭제하여 최신 정보와 수요도를 반영해 제작했습니다.

세로 52cm, 가로75cm 크기로 제작된 철원관광지도는 간편하게 접어서 휴대할 수 있으며 앞면은 지도, 뒷면은 관광코스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철원군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오를 근대문화거리 테마공원, 한탄강 주상절리길(잔도), 궁예태봉국 테마파크, 계웅산 도립공원 등을 반영하여 관광객들의 관심과 호감도를 높이는데 주력했습니다.
 
새로 제작된 지도는 안보관광 출발지, 백마고지역, 은하수교 입구 및 그 외 주요관광지에 배포할 계획이며 서울역, 청량리역 등 여행객들이 자주 찾는 역사에도 배포하여 관내를 직접 찾지 못하는 관광객들도 간접적으로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도록 홍보할 방침입니다.
 
0/1000
철원군 고석정 꽃밭 조성사업 재개 알림

하반기 매장문화재 시굴조사로 잠시 멈췄던 고석정 꽃밭을 다시 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29일 철원군에 따르면 지난해 62일부터 1218일까지 시행한 구석기 유적 시굴조사가 완료됨에 따라 철원군은 정밀발굴지역 정밀 발굴 유예신청을 문화재청에 제출했습니다. 이에 문화재청은 고석정 꽃밭 부지 내 구석기 유적 정밀 발굴 유예 신청에 따라 꽃밭 조성이 가능하다고 회신했다. 문화재청의 정밀발굴조사 대상지를 유적 보존해야한다는 조건에 따라 철원군은 일부 성토작업 후 다시 꽃밭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고석정 꽃밭은 동송읍 장흥리 10-2번지 일원으로 유휴부지였던 곳을 2016년부터 꽃밭으로 조성해왔다. 유채, 장미, 코스모스, 코키아, 천일홍, 백일홍 등 다양한 꽃을 식재하여 군민은 물론 관광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2019년도에는 약 30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가 철원의 대표 관광명소로 거듭났습니다.
 
철원군은 올해 하반기에는 한탄강 협곡을 수월하게 조망하고 체험할 수 있는 잔도가 준공예정이고, 오는 10월 철원 한탄강 물윗길이 개설되면 꽃밭과 함께 복합관광자원으로 시너지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올 하반기에 개장 예정인 고석정 꽃밭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총4명 참여
철원군 군계획위원회 심의위원 공개모집

철원군이 오는 416일까지 철원군의 도시계획 발전을 함께할 군계획위원회 심의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철원 군계획위원회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른 각종 도시관리계획 및 개발계획 등을 심의·자문하는 기구로, 군은 현재 철원의 미래상을 담은 중장기발전계획인 2040철원 군기본계획이 수립중이며 연내 위원회 심의를 득할 계획임에 따라, 기존에 운영해오던 위원회를 금회 전문가 위주로 재구성할 계획입니다.

이에 도시계획·디자인·교통·환경·방재·토목 등 도시계획 관련 전문가 위주로 모집할 계획이며아울러 여성 참여기회 확대차원에서 위원 공개모집에 여성이 지원할 경우 우선 위촉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새로이 재구성되는 위원회는 전문가와 여성·주민 등 다양한 분야에 까지 참여의 폭을 넓혀 새롭게 구성하는 만큼, 군계획위원회 운영에 있어 공정성을 확보하고 전문성을 제고하여 철원의 도시계획을 한단계 격상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공개모집과 관련된 세부내용 및 지원서식은 철원군 홈페이지(www.cwg.go.kr)·고시란에서 내려받아 철원군 건설도시과로 방문 또는 우편,이메일(
yeonwoo7@korea.kr)
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관련 문의 : 건설도시과 도시계획부서033-450-4460)


 

총3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