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고객지원실」 민원서비스에 관한 설문조사
안녕하십니까?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는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1년 제2회 초ㆍ중ㆍ고졸 검정고시 현장 원서접수처에 「찾아가는 고객지원실」을 설치ㆍ운영 예정입니다.
□ 현황 및 문제점
○ 검정고시 접수처와 구비서류 발급처가 달라 민원인 불편 증대
○ 검정고시 접수기간 내 구비서류 발급이 집중됨에 따라 민원인 대기시간 증가
○ 민원인 상호간 대면접촉 증가로 코로나19 감염ㆍ확산 우려
□ 개선 내용
○ 검정고시 접수처에 「찾아가는 고객지원실」 설치[민원담당공무원(2명) 배치ㆍ지원]
○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검정고시 구비서류 사전예약 접수 적극 홍보
□ 기대 효과
○ 검정고시 접수처와 구비서류 발급처 일원화로 민원인 불편 해소
○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 발급으로 민원 만족도 제고
○ 민원인 상호간 대면접촉 최소화로 코로나19 감염ㆍ확산 선제 대응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는 보다 나은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찾아가는 고객지원실」 설치ㆍ운영에 대한 국민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하오니 적극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