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서초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에 대한 의견수렴
안녕하세요. 강남서초교육지원청입니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에서는 민원서류 발급 편의 증진을 위해
지원청 및 관내 학교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찬반 투표를 진행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제안 배경
–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행정수요 증가
– 신분증 미지참 시 민원발급 불가로 재방문해야 하는 불편 가중
– 수능 및 검정고시 원서접수 기간, 임용서류 제출 기간에 혼잡한 민원창구 업무 분산 필요
◯ 제안 내용
– 지원청 및 관내학교(제증명 민원신청 건수가 많은 지하철역 인근 학교)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 기대 효과
– 안전하고 간편한 비대면 방식으로 민원인 편의 증진
– 신분증 미지참 시에도 무인민원발급기 지문인식으로 민원발급 가능
– 불필요한 대기시간 단축으로 민원서비스 만족도 향상
※ 아래 찬성/반대 선택 후 [투표하기] 버튼을 누르면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에 관한 여러분의 자유로운 의견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