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한 민원창구의 변화
코로나19 감염병이 발생한지 2년 반을 넘어가면서 우리의 일상을 많이 바꾸어 놓았습니다.
그 변화는 관공서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민원인을 처음 맞이하는 민원실 그만큼 다양한 사람들과 접하게 됩니다.
민원인의 요구를 더 잘들어야 하는데 코로나 감염으로부터 직원보호를 위하여
민원창구에 투명가림막을 설치하게 되었고 얼마되지 않아 실내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가 되었습니다
민원인과 직원사이의 의사소통은 환경적으로도 어려워 졌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민원인에게는 '쏙쏙이스피커'를
직원은 마이크를 사용하여 민원인과의 의사소통 불편을 해소하고 있습니다.
대당 65만원의 설치비용으로 직원들에게는 업무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자연스럽게 민원인들에게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상황에 만족하지 않고
스피커의 성능과 마이크대를 길게하는 등 직원들이 마이크를 더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민원인 또한 성능좋은 스피커 및 마이크 사용으로 원할한 민원처리 및 업무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업체와도 지속적으로 현장 요구사항을 전달하여 개선해야 하겠습니다

#스피커#마이크#민원실#대화의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