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교육청] 스마트 전자민원신청 시스템 도입을 위한 국민의견 수렴
부산광역시교육청 고객지원실에서는 행정서비스 수요자인 국민으로부터 개선방안을 수렴하여 민원행정서비스의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국민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 추진배경
- 국민제안 접수: 태블릿 PC 통한 민원신청 시스템 도입
- 민원신청 방법 개선을 통한 지역사회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 및 민원인 편의 제공
- 그린스마트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ICT시스템 도입 필요
♦ 개선방안
- 기존 종이 민원신청서 양식을 전자화하여 양방향 태블릿PC에 탑재
- 민원창구에 신분증을 제시한 후 전자펜으로 화면에서 개인정보 입력, 민원항목 선택 후 서명으로 민원 신청
- 신청서 작성 및 입력기능 등을 누구나 한눈에 쉽게 이해하고 작성할 수 있도록 간결한 화면 구성
♦ 기대효과
-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대면접촉 최소화하여 감염병 확산방지 및 민원인 편의 제공
-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스마트 전자민원신청 시스템 도입으로 기존 종이신청서의 인쇄, 보관, 관리 비용 절감 및 쾌적한 환경 조성
- 스마트 전자민원신청 시스템으로 작성 시 담당공무원이 모니터링 할 수 있어 신청내용을 빠르게 확인·수정하는 1:1 맞춤작성 서비스 가능
참여해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20분께 5,000원 상당의 모바일교환권 증정할 예정입니다.
※ 투표참여 후 '이벤트 참여'를 클릭하여 성함,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기입해주셔야 이벤트에 응모됩니다.
※ 기재해 주신 연락처는 경품추천 및 발송에만 사용됩니다.
앞으로도 국민의 제안을 적극 수용하여 고객 행복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