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3월 30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손소독제. 안전하고 편리한 자동분사식 설치로 안전과 2차 감염예방
1. 국민생각함 의견수렴 결과
- 기간: 2021. 3. 30. ~ 4. 13.
- 내용: 고객지원실 자동분사식 손소독제 비치 운영
- 투표 참여: 23
- 투표 결과: 찬성(23, 100%)
 
2. 비치 운영
- 장소: 고객지원실 입구
- 운영일자: 2021. 4. 19.()부터
 
부산광역시교육청 고객지원실 자동분사식 손소독 비치 운영에 대해 의견 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0/1000
(부산광역시교육청) 스마트 전자민원신청 시스템+전자팩스 기능 추가에 대한 의견수렴

안녕하십니까? 부산광역시교육청 고객지원실입니다.

1. 2AB-2110-0000002, ‘태블릿 PC를 통한 민원신청 시스템 도입’라는 제목의 국민제안이 있었습니다.(2021.10.01. 김**)
2. 국민제안을 수용하여 우리교육청에서는 국민생각함을 통해 「스마트 전자민원신청 시스템」 도입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3. 설문조사 결과 스마트 전자민원신청 시스템 필요성에 참여인원 257명 중 246명이 필요하다고 선택하였습니다.
4. 참여자 주요 의견 중 스마트 전자민원신청 시스템에 전자팩스 기능을 추가하자는 의견이 제시되어 국민 여러분에게 다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5.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대면접촉 최소화하여 감염병 확상 방지 및 환경친화적인 페이퍼리스 행정서비스 실시로 민원편의 향상을 위해 국민여려분의
   소중한 의견 및 투표 부탁드립니다.

 

투표에 해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20분께 5,000원 상당의 모바일교환권 증정 할 예정입니다.(댓글 참여자 중 주요 의견제시자 별도 선정)
투표참여 후 '이벤트 참여'를 클릭하여 성함,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기입해주셔야 이벤트에 응모됩니다.
※ 기재해 주신 연락처는 경품추첨 및 발송에만 사용됩니다.
 
앞으로도 국민제안과 국민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고객 행복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총329명 참여
(부산광역시교육청) 스마트 전자민원신청 시스템 도입을 위한 의견수렴

부산광역시교육청 고객지원실에서는 행정서비스 수요자인 국민으로부터 국민제안 의견(개선방안)을 수렴하여 민원행정서비스의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국민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 추진배경
 - 국민제안 접수: 태블릿 PC 통한 민원신청 시스템 도입
 - 민원신청 방법 개선을 통한 지역사회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 및 민원인 편의 제공
 - 그린스마트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ICT(정보통신기술)시스템 도입 필요
 
♦ 개선방안 
 - 기존 종이 민원신청서 양식을 전자화하여 양방향 태블릿PC에 탑재
 - 민원창구에 신분증을 제시한 후 전자펜으로 화면에서 개인정보 입력, 민원항목 선택 후 서명으로 민원 신청
 - 신청서 작성 및 입력기능 등을 누구나 한눈에 쉽게 이해하고 작성할 수 있도록 간결한 화면 구성
 
♦ 기대효과
 -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대면접촉 최소화하여 감염병 확산방지 및 민원인 편의 제공
 -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스마트 전자민원신청 시스템 도입으로 기존 종이신청서의 인쇄, 보관, 관리 비용 절감 및 쾌적한 환경 조성
 - 스마트 전자민원신청 시스템으로 작성 시 담당공무원이 모니터링 할 수 있어 신청내용을 빠르게 확인·수정하는 1:1 맞춤작성 서비스 가능
 

참여해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20분께 5,000원 상당의 모바일교환권 증정 할 예정입니다.
  ※ 투표참여 후 '이벤트 참여'를 클릭하여 성함,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기입해주셔야 이벤트에 응모됩니다.
  ※ 기재해 주신 연락처는 경품추첨 및 발송에만 사용됩니다.
 
앞으로도 국민의 제안을 적극 수용하여 고객 행복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총284명 참여
[부산광역시교육청] 스마트 전자민원신청 시스템 도입을 위한 국민의견 수렴

부산광역시교육청 고객지원실에서는 행정서비스 수요자인 국민으로부터 개선방안을 수렴하여 민원행정서비스의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국민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 추진배경

- 국민제안 접수: 태블릿 PC 통한 민원신청 시스템 도입
- 민원신청 방법 개선을 통한 지역사회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 및 민원인 편의 제공
- 그린스마트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으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ICT시스템 도입 필요
 
♦ 개선방안
- 기존 종이 민원신청서 양식을 전자화하여 양방향 태블릿PC에 탑재
- 민원창구에 신분증을 제시한 후 전자펜으로 화면에서 개인정보 입력, 민원항목 선택 후 서명으로 민원 신청
- 신청서 작성 및 입력기능 등을 누구나 한눈에 쉽게 이해하고 작성할 수 있도록 간결한 화면 구성
 
♦ 기대효과
-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대면접촉 최소화하여 감염병 확산방지 및 민원인 편의 제공
-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스마트 전자민원신청 시스템 도입으로 기존 종이신청서의 인쇄, 보관, 관리 비용 절감 및 쾌적한 환경 조성
- 스마트 전자민원신청 시스템으로 작성 시 담당공무원이 모니터링 할 수 있어 신청내용을 빠르게 확인·수정하는 1:1 맞춤작성 서비스 가능

참여해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20분께 5,000원 상당의 모바일교환권 증정할 예정입니다.
투표참여 후 '이벤트 참여'를 클릭하여 성함,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기입해주셔야 이벤트에 응모됩니다.
기재해 주신 연락처는 경품추천 및 발송에만 사용됩니다.
 
앞으로도 국민의 제안을 적극 수용하여 고객 행복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총0명 참여
책이음 회원증을 활용한 공공도서관 출입자 관리 방식 개선

추진배경
코로나19 등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도서관 이용 시 정보통신기술(QR코드)과 수기명부 방문 기록 작성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시민의 피로감 완화 개인정보 보호 강화를 위해 신속·편리 및 안전한 방식의 출입 기록 관리 방안 마련 필요

현황 및 문제점
○  수기명부에 기재된 휴대전화번호가 공개되어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불안감
○ 암호화된 1회용 QR코드 생성 후 시설관리자에게 제시하는 방식으로 생성부터 인증까지 상당 시간 소요
최초 QR코드 생성을 위한 앱 접속 및 문자 인증으로 인한 시간 소요 
 
개선 내용
책이음 회원증(모바일 포함)을 활용한 출입자 관리 방식 도입
    - 별도의 개인인증 절차 없이 회원가입 시 등록된 개인정보로 정확한 출입 기록


□ 기대 효과
(정보보호) 책이음 회원증 바코드 인증으로 개인정보 유출 없이 별도의 시스템에 안전한 방식으로 출입명부 관리
(신속성) 인식 시간 1초 이내로 빨라 대기시간 없이 출입 가능
(편리성) 기존 발급받은 회원증을 사용하는 방식으로 휴대전화가 없는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두 쉽고 편리하게 이용
(예방성) 별도 인증이 필요 없고 바코드 인식으로 개별 안내를 위한 밀접 접촉 감소
(이용증대) 간편한 출입관리를 통해 책이음 회원증 홍보 효과도서관 이용자 증가 기대

책이음 회원증을 활용하여 신속하고 안전한 출입자 관리를 하고자 국민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총101명 참여
‘학교 운동장 내 애완동물 출입’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교육청 고객지원실 및 부산교육콜센터로 학교 운동장 내 애완동물 출입과 관련하여 민원이 종종 발생합니다.
 
「부산광역시 고등학교 이하 각급학교 시설의 개방 및 이용에 관한 규칙」에 따라 학교 운동장 개방 및 이용에 관한 내용은 학교장에게 위임되어 있습니다. 학교 사정에 따라 허용, 비허용으로 달라집니다.

제3조(개방원칙)
① 각급학교의 장은 학교교육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주민이 학교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대한 개방하여야 한다. 다만, 학교행사, 시설공사 등 그 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기간을 정하여 개방하지 아니할 수 있다.
② 각급학교의 장은 제1항 단서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쉽게 볼 수 있는 곳에 게시하여야 하고, 그 사유가 소멸된 때에는 지체 없이 학교시설을 개방하여야 한다.
제10조(이용허가의 취소 등) ① 각급학교의 장은 이용자행위 및 그 밖의 사정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허가를 취소하고,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1. 교육 및 학생안전에 지장을 주거나 시설공사 등 학교 사정상 부득이한 경우
2. 허가 받은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는 경우
3. 허가 조건 및 이용수칙을 위반하는 경우
4. 각급학교의 장의 정당한 요구에 응하지 않은 경우
5. 학교에 취사도구를 반입하거나 학교에서 취사, 음주, 흡연행위를 하는 경우
6. 공작물 등 정착물을 시설하는 경우
② 각급학교의 장은 제1항제2호부터 제6호까지의 규정에 따라 이용허가를 취소한 경우 취소처분한 날부터 1년 내에서 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처분으로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애완동물 출입과 관련하여 학교 입장과 주민 입장의 차이가 상당히 크다고 봅니다.
학교 입장에서는 공공시설 개방을 하여야 하나 학생들의 안전, 위생, 시설물 보호 등을 고려해야 하고
주민 입장에서는 목줄, 배설물 관리를 잘하면서 운동(산책)을 하는데 개방해야 하지 않느냐.
 
여러분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1. 학교 내 애완동물 출입을 허용해야 한다.
2. 학교 내 애완동물 출입을 금지해야 한다.
3. 기타


기타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응답해주신 의견은 정책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총389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