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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4월 27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국민안전UP-편의UP, 안전조업 신호등 시범운영
안녕하세요? 포항해양경찰서입니다.
기상불량시 출항하는 어선에 대한 선제적 안전관리와, 수시로 기상조회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안전조업 신호등을 시범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와 관련 하여 국민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추진배경
 -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신호등을 벤치마킹, 생각의전환
  * 육지->바다  /  자동차->어선  /   도로교통법->어선안전조업법(예시)
 - 기상특보 발효시 인지하지 못하고 출항하는 어선 다수 발생
  * 어업인 고령화로 스마트폰 사용 등 기상정보 조회 능력 부족 및 수년간 경험을 토대로 육안으로 기상 판단 
 - 출항 전마다 수시로 기상조회하는 불편함
► 문제점
 - V-Pass 단문자 등 활용하여 어선 출항 통제중이나 효과 부족
 - V-pass단말기 방전 등 어선위치발신장치 미작동(과실)으로 출항시 기상불량속 위험 노출, 안전관리 불가
►추진내용
 - 파출소 청사 상단에 3색등(녹색,주황,적색)표출하는 신호등을 설치하여 실시간 정보제공으로 출항통제
   * 녹색 : 기상특보 없음,  주황 : 먼거리 기상특보 발효중 출항 주의자제,  적색 : 전해상 기상특보 발효중 출항 금지
 
- 기상특보 발효시 적색 등 점멸하여 어선 출항 통제
 - 15톤 미만 어선 시범 적용 
►기대효과
 - 국민안전UP : 신호등(기상정보)을 이용 어선출항 통제로 선제적 사고예방
 - 국민편의UP : 출항 전 수시로 기상조회하는 불편함 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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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해양경찰서) 국민안전UP-편의UP, 안전조업 신호등 시범운영

안녕하세요? 포항해양경찰서입니다.
기상불량시 출항하는 어선에 대한 선제적 안전관리와, 수시로 기상조회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안전조업 신호등을 시범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와 관련 하여 국민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추진배경
 -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신호등을 벤치마킹, 생각의전환
  * 육지->바다  /  자동차->어선  /   도로교통법->어선안전조업법(예시)
 - 기상특보 발효시 인지하지 못하고 출항하는 어선 다수 발생
  * 어업인 고령화로 스마트폰 사용 등 기상정보 조회 능력 부족 및 수년간 경험을 토대로 육안으로 기상 판단 
 - 출항 전마다 수시로 기상조회하는 불편함
► 문제점
 - V-Pass 단문자 등 활용하여 어선 출항 통제중이나 효과 부족
 - V-pass단말기 방전 등 어선위치발신장치 미작동(과실)으로 출항시 기상불량속 위험 노출, 안전관리 불가
►추진내용
 - 파출소 청사 상단에 3색등(녹색,주황,적색)표출하는 신호등을 설치하여 실시간 정보제공으로 출항통제
   * 녹색 : 기상특보 없음,  주황 : 먼거리 기상특보 발효중 출항 주의자제,  적색 : 전해상 기상특보 발효중 출항 금지
 
- 기상특보 발효시 적색 등 점멸하여 어선 출항 통제
 - 15톤 미만 어선 시범 적용 
►기대효과
 - 국민안전UP : 신호등(기상정보)을 이용 어선출항 통제로 선제적 사고예방
 - 국민편의UP : 출항 전 수시로 기상조회하는 불편함 해소
 

총0명 참여
(포항해양경찰서) 국민안전UP-편의UP, 안전조업 신호등 시범운영

안녕하세요? 포항해양경찰서입니다.
기상불량시 출항하는 어선에 대한 선제적 안전관리와, 수시로 기상조회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서
안전조업 신호등을 시범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와 관련 하여 국민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추진배경
 -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신호등을 벤치마킹, 생각의전환
  * 육지->바다  /  자동차->어선  /   도로교통법->어선안전조업법(예시)
 - 기상특보 발효시 인지하지 못하고 출항하는 어선 다수 발생
  * 어업인 고령화로 스마트폰 사용 등 기상정보 조회 능력 부족 및 수년간 경험을 토대로 육안으로 기상 판단 
 - 출항 전마다 수시로 기상조회하는 불편함
► 문제점
 - V-Pass 단문자 등 활용하여 어선 출항 통제중이나 효과 부족
 - V-pass단말기 방전 등 어선위치발신장치 미작동(과실)으로 출항시 기상불량속 위험 노출, 안전관리 불가
►추진내용
 - 파출소 청사 상단에 3색등(녹색,주황,적색)표출하는 신호등을 설치하여 실시간 정보제공으로 출항통제
   * 녹색 : 기상특보 없음,  주황 : 먼거리 기상특보 발효중 출항 주의자제,  적색 : 전해상 기상특보 발효중 출항 금지
 
- 기상특보 발효시 적색 등 점멸하여 어선 출항 통제
 - 15톤 미만 어선 시범 적용 
►기대효과
 - 국민안전UP : 신호등(기상정보)을 이용 어선출항 통제로 선제적 사고예방
 - 국민편의UP : 출항 전 수시로 기상조회하는 불편함 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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