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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3월 26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경북도서관, 비대면 간편 회원가입 서비스 시행 중!! (홍보)
정책에 참고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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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회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 사전투표 실시

제7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사전 문자투표가 실시 됩니다.
지역주민과 지자체가 행복하고 활력 넘치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이를 공유하기 위한 행사로 2014년부터 행복농촌 만들기 콘테스트를 매년 실시하고 있습니다.
콘테스트 본선 대회에 앞서 진출한 마을에 대해 사전투표가 아래와 같이 진행되오니 도민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바쁘신 업무 가운데도 소중한 한표 행사 부탁 드리겠습니다.
 
가. 행 사 명 : 제7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나. 대상마을 : 총15개 마을 (도내 경주시 옥산마을, 영주시 소천1리마을, 영덕군 고래산마을 본선 진출)
다. 투표기간 : 2020.8.17 (월) ~ 8.26 (수), 10일간   
라. 투표방법 : 콘테스트 홈페이지(
www.raise.go.kr/contest)에 접속하여 마을별 사전공개 영상 확인 후  
               ☎ 1800-3208 로 관심있는 마을 번호 또는 마을명 기재 후 문자전송
마. 기    타 : 문자투표 비용은 무료! 1개 휴대폰 번호로 1개 마을만 응모 가능 (상세방법은 붙임 참조)
 
※ 사전투표 본선 진출마을 번호
 - 1번 경주시 옥산마을
 - 6번 영주시 소천1리마을
 -11번 영덕군 고래산마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총15명 참여
행정복지센터 등 민원실 민원 안내 도우미 운영 관련 의견 요청

경상북도에서는 행정복지센터 등 민원실 민원 안내 도우미 운영과 관련하여 도민들의 의견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행정복지센터 등 민원실에 내방하는 민원인들 중 대부분은 디지털기기 등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어르신들이 많습니다.

이런 분들의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고 애로사항을 해결 하는데 있어서 다양한 행정기관에 방문하시지만 그 해결책을 찾지 못하시고 무작정 순서를 기다리다가 헛걸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직원 수는 부족하고, 보통 행정복지센터 등 입구 쪽에 근무하는 민원대 직원들은 바로 앞에 민원인이 있어 들어오시는 분들에게 일일이 응대를 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기간제 등 일자리 창출도 하고, 민원인들을 위해 들어오자마자 안내해주는 민원 안내 도우미 운영에 대하여 아래 사항에 대하여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의견제시사항>

1. 행정복지센터 등 민원실 안내를 위한 도우미 필요성 유무
2. 필요하다면 생각하시는 이점은?
3. 필요없다면 왜 필요하지 않는지에 대한 의견은?
4. 그외 다채로운 의견사항 여부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총4명 참여
사회적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개선 방안 모색


경상북도에서는 사회적배려대상자(임산부, 노약자, 장애인 분 등)께서 꼭 필요한 민원업무를 처리하고자 하나 여러가지 어려운 상황으로 인하여 민원실을 방문하는 것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됨.
 
사회적배려대상자들을 위하여 민원창구 접근성을 확대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니 아래 추진 중인 민원서비스의 보완 사항이나 추가 확대 서비스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적배려대상을 위한 현재 추진 중인 민원서비스 】 

 ○ 사회적 배려대상자 우선창구 운영
     
- 운영대상 :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사회배려대상자
    - 대상민원 : 민원접수, 주민등록등·초본, 인감증명서 발급 등
    - 운영방법 
      □ 민원 순서에 상관없이 배려창구를 통해 우선 민원처리
      □ 시각장애인을 위한 민원서류 음성변환 서비스 제공
      □ 노약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 배려 민원편의 제공 - 거동불편 민원인용 도움벨 설치
      □ 휠체어, 점자업무 안내책자, 돋보기, 보청기, 8배율 확대경 등
      □ 민원서류 외국어 해석본 및 유아동반 민원인용 유모차
      □ 민원편람 민원실 비치 및 홈페이지 공개
      □ 무인민원발급기 시각장애인 키패드 등 장애인 이용 편의 강화 
      □ 방문외국인을 위한 외국어 민원 안내서비스 제공 - 운영대상 : 민원봉사과 방문 외국인


 ○ 그외 추진되어야 할 사안 및 제안 사항 의견을 요청 드리오니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총5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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