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3월 16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사방사업 홍보물 형식에 대한 국민 의견을 받았습니다.
본 투표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시고, 좋은 의견을 제시해 주신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제안해 주신 의견들을 적극 반영하여 사방사업 홍보물 제작에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1000
'사방댐 준설'에 대한 국민여러분의 생각을 듣고자 합니다.

사방사업이란 황폐지를 복구하거나 산지의 붕괴, 토석·나무 등의 유출 또는 모래의 날림 등을 방지 또는 예방하기 위하여 인공구조물을 설치하거나 식물을 파종·식재하는 사업 또는 이에 부수되는 경관의 조성이나 수원의 함얌을 위한 사업을 말합니다.
 
사방사업의 한 종류인 사방댐은 산사태로 발생하는 돌, 자갈, 토사, 유목 등의 유출을 차단하기 위해 계류를 횡단하여 설치하는 소규모 댐을 말합니다.
 
산림청에서는 사방댐을 설치하며, 설치된 사방댐의 기능유지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외관점검, 정밀점검, 안전진단, 사방댐 준설 등의 시설물 관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중 "사방댐 준설"은 해마다 찬성과 반대 의견이 분분합니다.
 
사방댐 준설에 찬성하는 측은 추가적인 환경 훼손 없이 토사와 유목 등의 저장 공간을 확보하여 추가적인 사방댐 설치 예산을 아낄 수 있다고 주장하며,
 
반대는 측은 사방댐에 토사가 쌓이면 산지 계곡의 경사를 완만하게 하여 침식을 방지하고 토사의 이동 속도를 줄여 산지계곡이 안정된다고 주장합니다.
 
이에, 산림청에서는 '국민생각함'을 통해 '사방댐 준설'에 대해 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생각을 듣고자 하오니, 많은 의견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총1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