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 스루 민원 서비스(제증명 발급)에 관한 생각 나누기
안녕하세요. 전라북도교육청 행정국 총무과 민원기록팀입니다.
서비스 시행에 앞서 드라이브 스루 민원 서비스와 관련하여 국민 여러분과 생각을 나누고 싶어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사업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업 개요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포함한 민원인이 사전에 드라이브 스루 민원발급 신청 후, 예약 시간에 맞추어 지정 주차장에서 담당 직원이 신분 확인 뒤 민원서류 전달
2. 추진 배경
-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영유아 동반 민원인 등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원활한 민원 업무 수행 보장
- 고객지원실 내 민원인 밀집도를 최소화하여 코로나 19의 확산 방지
- 주차 공간 협소, 청사 출입 시 현관 발열 체크 및 방문자 기록 의무화 등으로 겪는 민원인들의 민원 업무 외 번거로움
해소
3. 추진 계획
- 운영 기간: 2021.3.1. ~
- 운영 시간: 평일 09:00 ~ 18:00
- 발급 가능한 서류
·학생관련: (영문)졸업증명서, (영문)재학증명서, 제적증명서, (영문)성적증명서, 학교생활기록부
·검정고시관련: (영문)합격증명서, (영문)성적증명서, 과목합격증명서, 재직증명서
·인사관련: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퇴직증명서, 수상확인원, 연수이수확인원
·교육자격증관련: 교육자격증재교부
- 서비스 대상: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포함한 모든 민원인
4. 현재 논의 중인 사항
- 드라이브 스루 전용 주차공간 확보(차량 1~2대)
- 드라이브 스루 증명서비스 예약창구 설치
- 드라이브 스루 민원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방안
위와 관련하여 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꼭 논의 중인 사항에 관한 의견뿐만 아니라 국민 여러분의 눈높이에서 담당 부서가 미처 헤아리지 못하였다고 생각되시는 부분, 해당 서비스가 개선 및 보완해야할 점 등 다양한 생각들을 작성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