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관련 관공서 등 출입자 관리 방안
□ 코로나 관련 관공서 출입자 관리 방안
○ 현황
-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된지 일년이 넘었는데 오히려 더 확산되는 추세이고, 다행히 코로나 백신이 나와 접종이 시작됐으나 효과는 미지수이고 언제 종식될지 기약이 없은 상황임
따라서 앞으로도 상당기간 관공서 등 출입자에 대하여 기록유지가 필요해 보이는 상황임
○ 문제점
- 개인정보 유출 우려
- 핸드폰 번호 오기 및 거짓기록 우려
○ 대책
- 경찰서 및 해당 사무실 대표 지정 전화로 민원인이 가지고있는 핸드폰으로 전화를 걸도록 유도
※ 휴대폰 없는 민원인만 대장 기록 유도
※ 벨소리 울리면 끊도록 유도하고, 부재중 전화번호는 해당부서 출입자라고 인식하면 됨(전화를 받지않으면 전화요금 불필요)
※ 해당전화(휴대폰)는 진동이나 벨소리 최소로 소음방지
○ 효과
- 출입자 관리 편리(출입시간, 핸드폰 번호 자동저장)
- 개인정보 유출 차단
- 핸드폰 번호 오기 방지
- 핸드폰 번호 거짓 기록 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