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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5월 07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농업인 영농현장 민원 온라인 해결방안 모색
이 생각은 "농업인 영농현장 민원 온라인 해결방안 모색"에서 출발하였습니다.
- 목적 : 농업인 영농현장 민원의 신속한 처리 및 효율성 제고
- 방법
  (기존) 농업인 영농현장 민원 발생시 현지방문 후 상담 등을 통해 애로사항 해결
         * 단점 : 현지방문시 이동시간(왕복2~3시간)을 고려하면 1일 1~2개소 방문으로 방문가능횟수 저조
         * 장점 : 자연환경에 의존하는 농업 특성상 현지 방문으로 주변 환경을 고려한 정확한 문제해결방안을 제시
  (변경) 실시간 온라인 기술지원 서비스(앱) 활용 농업인 민원 해소
         * 제한사항 : 고령의 농업인은 서비스(앱) 활용이 익숙하지 않으며, 통신비용 발생 가능
         * 장점 : 기존 현장방문 대비 다수의 농업인 애로사항 해결 가능
- 토론 주제
  1. 고령의 농업인에 대한 온라인 기술지원 방법의 적용 가능성 판단
  2. 온라인 서비스(앱) 사용시 통신비용 부담 주체 : 농업인 또는 공공기관

- 의견 반영
  농업인 영농현장 컨설팅을 우선으로 진행하며, 코로나19 상황 등 여건을 고려하여 비대면 컨설팅 지원(온라인 기술지원 서비스) 시스템 구축 사업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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