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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11월 11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국내 수산물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여러분의 의견을 취합하였을 때 가장 필요한 것은 제품개발 이었습니다.

제품개발과 관련된 의견 중 가장 많은 표를 받은 1인용 간편식 개발과 밀키트 제품 개발에 대한 투표를 한 결과,

밀키트 제품 개발이 52.6%, 1인용 간편식 개발은 47.4% 추천을 받아 국내 수산물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밀키트 제품, 간편식 개발 모두 필요하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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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적인 수산물 소비 증가 방안에 대한 의견 조회

많은 분들이 수산물 소비 증가를 위한 효과적인 방안을 모색하고 더불어 수산업 발전을 도모하고자 각 연령(청년, 중년, 노년)에 따른 수산물 소비 증대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남겨주셨습니다.

그 결과 대부분의 의견이 제품개발(28건), 홍보(10건) 이었으며, 이외에도 안정적인 공급정책을 통한 가격 안정, 안전성 확보를 통한 믿을 수 있는 먹거리 제공, 수산식품명인과 같은 전문가 발굴 등의 의견도 내주셨습니다.

제품개발 측면에서는 주로 20대 이하 청년층에 대한 의견(11건)과, 고령층(12건)을 타켓으로 한 의견이 많이 나왔으며, 수산물 소비가 가장 많은 중년층에 대한 의견은 거의 없었습니다.


청년층의 수산물 소비를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간편조리 식품, 맛있는 요리, 가성비 제품 개발이 의견으로 나왔으며, 고령층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수산물 소비를 유지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고령친화식품과 간편조리식품 개발이 의견으로 나왔습니다.

홍보 측면에서는 어린이, 청년층의 경우 캐릭터 활용, youtube와 같은 매체활용을 통한 홍보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으며, 고령층의 경우 영양우수식품, 연화식품, 소화에 도움이되는 식품들에 대한 요리법 제공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또한 전반적으로 정확한 영양정보, 원산지 표기와 같은 올바른 정보제공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주셨습니다.

다음은 여러분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지속적인 수산물 소비 증대를 위해 우리원에서 어떠한 활동이 가장 필요한지에 대한 투표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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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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