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서비스 통합정보 안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대면 서비스가 중단되고 비대면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통합정보를 홈페이지 내에 신설」하자는 제안에 대하여
정책 반영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들었으며 그에 대해 답변하고자 합니다.
가. 메인화면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관련정보’코너에 게시
- 게시판 신설시 반영
나. 휴대전화 문자정보를 통해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방안 강구
- 스팸우려로 반영이 어려움
다. 홈페이지에 쉽게 접하는 다양한 방법을 강구 :
- 메인 화면에 해당 게시판 바로가기 버튼과 배너 이미지를 활용하여 해당 게시판을 적극 홍보하고
홍보매체들을 통해 게시판 접근성을 높이도록 하겠음.
라. 비대면 신청, 비대면 교육, 비대면 알림 및 홍보로 세분화하여 ‘비대면 신청’에서는 재난지원금,
경유차 폐차지원금, 공공근로 신 청 등 일련의 신청 절차를 업로드 신청가능 하고, ‘비대면 교육’에서는
다중이용시설 등 업주들의 의무교육 또한 비대면으로 이수가 토록하고, ‘비대면 알림’의 경우 유튜브를
활용하여 주민들이 알아야 할 내용이나 홍 보 등의 내용을 시각적으로 알려주면 좋겠음
- 비대면 신청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 신청 기간 동안 한시적 게시판 운영을 통해 접수를 받을 수
있도록 하며 비대면 교육, 알림 등 안내 게시판은 상시 운영하도록 하겠음. 또한 현재 유튜브를 통해서
지속적으로 남구청에서 운영하는 비대면 서비스에 대해 안내 중임.
마. 정보가 분산되어 적시에 참여가 어려우므로 정보의 통합과 다양한 홍보방식으로 추진
- 게시판 신설 후 해당 서비스 운영부서 협조를 통해 게시판에 등록하여 정보를 통합할 수 있도록 하겠음.
유튜브, 카카오톡 채널, 블로그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서비스를 홍보 중에 있음.
바. 남구 소식을 알리는 카카오 친구 문자를 활용
- 현재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홍보를 진행중이며, 게시판 신설 이후에도 홍보에 대해 지속 협조하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