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9월 15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언택트 시대의 실습 교육의 대안에 대한 의견, 21년 교육훈련계획 수립 시 참고
실습교육의 대안으로 제시된 시간차를 이용한 소규모 분임실습에 대한 의견을 조회한 결과
- 강사섭외, 강사료의 비효율성
- 개별이동에 따른 부담감
- 안전을 고려하여 희망자에 한하여 분임실습 운영
- 온라인 커뮤니티 활성화를 통한 정보교환 등을 바탕으로 실습 보완
- 온라인과 실습의 블렌디드 교육 및 예방 수칙 준수
등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실습의 부족함을 보완하며, 언택트시대에 적합한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산림교육원은 위의 다양한 의견과 함께
교육과정 별 특성 및 현재 진행되고 있는 교육훈련방안 연구용역 결과를 21년 교육훈련계획 수립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0/1000
산림교육원)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실습교육의 대안(시간차를 이용한 소규모 분임 실습)의 구체적인 방안은?

- 코로나의 확산에 따른 사회적거리 두기에 맞추어 우리 원에서는 현장 실습 등이 필수적인 일부 교육과정들을 취소 및 수정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함에 따라
 실습교육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청취한 결과 실습교육을 최소화 하되, 
 소규모 분임의 시간차 실습과 이에 따른 평가를 진행해 달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이에 산림교육원에서는 이론으로 가능한 과목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현장 견학등이 필수적인 과목에 한하여 "시간차를 이용한 분임 실습 및 평가" 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다양한 생각(문제점, 주의사항, 가능성 등 기타의견)을 들어보고자 하오니, 자유롭게 기재해 주세요(단, 자기 생각에 대한 근거도 함께 적어주세요)
   * 이미 나와 같은 생각이 있나요?! 그래도 다시 한 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 소수여도 감염의 우려가 있는 만큼, 희망자에 한하여 실습을 운영 했으면 좋겠습니다. 
- 무선송수신기를 사용하여, 야외에서도 사회적 거리를 확보하며 수업을 들었으면 좋겠네요.
- 먼거리는 개별로 이동하기에는 부담이 있는 것 같은데, 목적지와 가까운 대중교통 역 근처에서 조별로 이동했으면 합니다. (마스크착용, 체온측정, 환기 필수)
- 안전이 최고 입니다. 영상화면으로 촬영해서 온라인으로 수강하고 싶습니다.
- 분임 활동인 만큼 개별 평가보다는 조별 보고서가 나을 듯 합니다.
등등

총41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