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통문화대학교 입학 제도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
한국전통문화대학교는 ‘민족자존 문화창달’을 건학이념으로 2000년 개교하여 전통문화의 계승발전과 문화유산의 보존, 관리, 활용의 전문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설립된 특수목적대학입니다.
우리 대학교의 입학 제도 개선을 위하여 지난 9월 중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는데 설문 결과
먼저, 독자적인 입학고사 시스템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답변이 많았습니다. 예를 들면, 대학의 독자성 확보를 위해 필요함,
문화재 관련 전문가 인재를 선발하는데 독자적인 입학고사가 필요함 등이 있었습니다.
두번째로, 입시전형에 추구할만한 요소를 추천해주세요란 질문에는 입시 제도에 수능평가 추가가 필요, 전통문화를 공부함에 한문 과목이 필요, 인성검사가 추가되어야함 등을 의견으로 내주셨습니다.
세번째로, 학령인구 감소를 타개하기 위한 의견을 제시해 주세요란 질문에는 타 대학과를 교류 수학 활성화 필요함, 홍보 및 취업 담당 부서 직원들의 열성적인 노력이 필요함, 인근 지역 학생 장학금 지원 등의 유인책이 필요함 등이 있었습니다.
위의 답변을 조금 더 구체화 하기 위하여 우리 대학교 입학고사 국어 시험 문제에 한문 문제를 포함시키는 것에 대한 귀하의 의견을 듣고자 하니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귀하께서 응답하신 내용은 통계법 제33조(비밀의 보호)에 의하여 철저하게 보호되며, 향후 결과는 한국전통문화대학교의 발전을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