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9월 25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임산부용 안전벨트 대여"에서 출발하였습니다.
보건소에 임산부 등록을 하면 안전벨트를 대여해주고 출생신고를 위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할때 벨트를 반납한다.
벨트 대여 신청은 주소지 관할 면동에서도 가능하게 하며 전산에 안전벨트 관리 탭을 신설한다.
위와 같이 정리하였으며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0/1000
임산부용 안전벨트 대여

 대한민국의 출산율은 2020년 기준 약 0.9명으로 OECD 국가의 평균 출산율에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저출산, 고령화가 심각해지고 있는 만큼 출산과 육아를 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한데 임신을 했거나 아기와 함께 있더라도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함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임산부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방법을 모색해야합니다. 
 임신 중이라 하더라도 운전은 필수적이고 안전벨트 착용도 피할 수 없는 부분이지만 기존의 안전벨트는 배를 가로지르는 형태로 임산부가 사용할 시 복부에 압박이 가해져 유산이나 조산 위험이 높아집니다. 급정거뿐만이 아니라 시내 주행 중에는 주행과 정지를 반복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안전벨트는 임산부에게 양날의 검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임산부에게 양 다리 사이를 고정하는 안전벨트를 대여해주면 어떨까 합니다. 모든 차량, 모든 좌석에 설치할 수 있고 설치 방법 또한 간단하므로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 제공이 가능합니다. 임산부 등록을 하면 지자체에서 안전벨트를 대여해주는 서비스를 시작하는데 다양한 검토와 의견 부탁드립니다.

-------------------------------------------------------------------------------------------------------------------------------------

임산부에게 어떤 기준과 방법으로 안전벨트를 대여해줄지 의견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 보건소에 임산부 등록을 하면 벨트를 대여해주고 출산 후 반납하도록 한다.

총3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