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캐릭터-생이명이 모바일 이모티콘 제작 및 배포 관련 의견청취
1. 현황 및 문제점
○ 생이명이는 2015년도부터 만들어진 청주시 대표 캐릭터지만 인지도가 저조하여 일부 시민은 여전히 자모돌이를 대표 캐릭터로 인식하고 있음
○ 타 지역 캐릭터에 비해 공적이고 딱딱한 이미지가 강하여 시민에게 친숙하지 않음
2. 개선방안
○ 모바일 이모티콘 제작 및 배포 이벤트 시행
- 일반 이모티콘 : 청주시 홈페이지에서 청주시민에게 기간한정 무료배포
- 애니메이션 이모티콘 : 청주페이 우수사용자 등에게 기간한정 무료 배포
- 차후 카카오톡, 네이버 자회사 라인을 지급처로 활용
○ 이모티콘 제작 시, 캐릭터의 세부 디자인을 시민의 일상생활에 친숙하고 유행하는 이미지로 조정
3. 소요예산
○ 1천만원(2만 2천명 지급 기준)
4. 기대효과
○ 생이명이의 브랜드화로 청주시의 브랜드 이미지 상승
○ 차후 피규어, 인형, 휴대폰케이스 등의 상품 개발 및 수익 창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