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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8월 06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병무민원 안내 동영상정보 이용활성화 방안
□ 토론 개요
  ❍ 주 제 : 병무민원 안내 동영상정보 이용활성화 방안
  ❍ 기간/매체 : ’20.8.10. ~ 8.24.(15일) / 국민생각함 홈페이지
  ❍ 주요내용
    △ 유튜브 활용 병무민원 안내 동영상 제작‧서비스 분야 발굴
    △ 민원인 이용 활성화를 위한 효과적 포맷(카툰, 꽁트 등) 의견 수렴
    △ 기타 ‘유튜브 민원신청안내 동영상정보’ 효과성 제고 방안 등
 
토론 결과
  ❍ 참여현황(의견제시) : 101명
  ❍ 종합의견(요약)
    △ 수요자 중심의 매체를 활용한 정보제공으로 국민편익 향상 기대
    △ 접속채널 확대, 콘텐츠 자체에 대한 홍보 등 접근성 제고 방안 마련
    △ 병역의무 이행단계별 시리즈 구성, 알기쉬운 용어 사용 등 체계적이고 효율
         적인 콘텐츠 제작 활용 등

 
향후 계획
  ❍ 병무민원상담소 동영상 콘덴츠 제작‧활용 시 토론결과 반영 협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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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병무청' 서비스 운영 활성화 방안

                      「사회 취약계층 ‘찾아가는 병무청’ 서비스 운영 활성화 방안」

국민생각함 온라인 정책토론 실시 공고

  병무청에서는 민원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사회적 취약계층을 방문하는「찾아가는 병무청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병무청」은 생계곤란자, 거동불편자 등 취약계층 또는 반복귀가, 복무중 애로사항 등 고충민원을 대상으로 민원인을 직접 방문하여 맞춤식 안내 또는 현장 민원해결 등으로 민원서비스 품질제고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찾아가는 병무청」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청취하여 정책에 반영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다  음  >
○ 토론 주제 : ‘찾아가는 병무청’ 서비스 운영 활성화 방안
○ 담당 부서 : 병무청 규제개혁법무담당관(042-481-2676)
○ 토론 기간 : '21. 8. 5. ~ 8. 19.
○ 토론 내용
  -
‘찾아가는 병무청’ 사업에 대한 사회적 취약계층의 인지도 제고 방안

     * 홍보 대상, 홍보 매체, 홍보 시기 등
  - 서비스 수요․공급자들의 적극적 참여 방안
     * 취약계층의 서비스 접근성 향상 및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 방안
  - 현행 운영상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신청 대상, 서비스 범위, 신청 절차 및 서비스 관리 등

                                                        2021년 8월   5일
병 무 청 장

총122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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