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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5월 28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온라인 민원신청 접수 확대가 필요합니다!
주신의견에 충분히 공감합니다.
특히 코로나19등으로 대면 업무의 위험성도 제기되는 만큼
많은 부분에 온라인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식품의약품안전처 통합민원상담서비스(https://www.foodsafetykorea.go.kr)에서
일부 영업의 경우 영업자승계신고가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며
기타 자치구에서 시행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도입 검토가 필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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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작구] 동작구 적극행정 맛집을 소개합니다!

적극행정이란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동작구에서는 적극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적극행정 조례 제정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소극행정을 혁파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발맞춰 동작구 맛집! 적극행정 맛집을 소개합니다!
 
 

민관협력! 공적마스크 판매 및 배부방법 개선 공공 및 민간시설 승강기 항균필름 지원
∘ 관내 178개 약국마다 배송시간 차이로 판매시작
  시간 차이 발생
∘ 동작구약사회와 협의, 공적마스크 배송 도매업체
  운송지원, 행정차량 활용 약국 직배송, 필요 약국
  에 보조인력 파견 등을 통해 주민 불편해소
∘ 공공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승강기의 교차감염
  예방을 위해 항균필름 설치
∘ 동작구 내 전체 승강기 4,492대 항균필름 지원
  - 공공시설 36, 민간시설 2,872
  - 공동주택(141개 단지) 1,584
온라인 주민총회 절차 부재에서 새로운 자원 발굴
∘ 코로나19 지속에 따라 주민자치회 활동 중단
∘ 새로운 시도, 직접민주주의 가치를 확보하기
  위해 온라인 총회 실시(온나라 주민총회)하여
  전년대비 투표율 33% 상승(472)
∘ 관내 아파트 주민의 악취 및 청소요청 민원 확인
  중 저장강박증을 앓던 기초수급자 거주지로 확인
∘ 청소서비스 지원 관련 절차와 규정이 없으나,
 
내부사례회의 후 어르신행복주식회사와 연계하여
  민원해결
 
 
 

총19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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