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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현황: 검정고시 신청, 접수, 합격증서, 기재사항 변경 등 전반적인 업무 과정에서 민원인의 증명서류(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출입국사실증명원 등)가 필요하지만 현재 무인 민원 서류 발급기가 없어 민원인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음. 2. 목적: 무인 민원 서류 발급기 비치로 각종 민원 서류를 별도의 대면인증 절차 없이 빠르게 출력하도록 함으로써 민원 해결의 신속,정확성 및 대국민 서비스 질 향상 도모
1. 요지: 좁은 공간에 다수의 인원이 밀집되어 쉽게 감염병에 노출될 수 있으며, 대면업무의 효율성을 강조하는 기존의 업무 시스템을 벗어나 공간의 독립성, 비대면성, 업무 효율성을 강화하도록 업무환경의 다각화 필요. 공간 배치·활용도 향상을 통한 감염병 사전 예방 및 상호 업무 공유·이해도 향상을 통한 폐쇄적 조직문화 개선,‘일하기 좋은 직장’이미지 구축 2. 현황 및 문제점: 공공기관 중 대다수가 인원 대비 좁은 사무실에서 일과의 대부분을 할애하면서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에 매우 취약한 상태이며, 부서(팀) 간 공간 공유가 거의 없어 업무 이해 및 인적 교류 정도가 매우 떨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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