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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7월 13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병역이행자 우대서비스 PLATFORM 구현
대국민 의견 수렴을 위한 온라인 토론․설문조사 결과 안내
 
영예로운 병역의무를 이행하시거나 이행중인 국민에게 전방위적 우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통합 플랫폼 구현에 대한 토론 • 설문조사에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신 423분의 국민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2주간 진행된 토론․설문조사의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진행 결과】
실시 기간 : ’20. 7. 13. ~ 7. 26. (14일)
❍ 실시 결과 : 총 참여자 423명(설문 369명, 댓글참여 54명)
토론(설문) 정리
우선 평상시 국민들의 소비․생활 패턴을 확인하였습니다.
․영화, 레저․스포츠 이용에 있어 오프라인 구매를 이용한다는 비율은 38.3%로 나타났습니다. 현장매표에 대한 불만은 긴 대기시간, 비싼 가격이 있었고 특히 코로나19 시대에 언택트 매표를 선호하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쇼핑에 있어서는 77.8%의 국민들이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온라인에 대한 장점으로는 간편함과 가격비교 및 최저가 구매가 가능하다는 의견이 다수였습니다.
 
두 번째 설문 영역은 기존 병무청에서 제공중인 우대서비스에 대한 인식도입니다.
․현재 존재하는 병역이행자에 대한 우대(할인)서비스에 대해서 알고 있다고 응답하신 비율은 43.4%로 절반 이상의 국민들이 병역이행자를 위한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에 대하여 관심도가 높지 않았습니다.
․또한 현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필수적인 절차인 현장에서 신분증 제출에 대하여 88.2%의 국민들이 불편을 호소하였습니다. 특히 개선의견에서 휴대폰 인증, 모바일 신분증 도입이 있어 스마트폰 시대에 별도의 구비서류를 지참해야 하는 상황에 비판의 의견을 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연구중인 병역이행자 우대서비스를 온라인 통합 플랫폼으로 일원화된 서비스로 전환하자는 내용에 대해서는 90.5%의 국민들이 그 필요성을 인정하였습니다.
 
21세기 4차 산업혁명시대에 진입하면서 우리의 소비․문화 패턴은 급속하게 바뀌고 있습니다. 국가에 헌신한 병역이행자에 대한 우대 역시 이러한 시대의 흐름과 함께 해야 할 것입니다.
병무청은 이러한 선진적 변화에 대하여
• 병역이행자의 입장에서 가장 폭넓은 서비스를
병역이행자의 긍지에 합당한 최대한의 우대로
• 병역이행자 누구나 가장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명실상부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에 걸맞게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2020년 8월 5일
인 천 병 무 지 청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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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관협업을 통한 병무행정 홍보」에 대한 대국민 토론․설문조사

민관협업을 통한 병무행정 홍보
대국민 의견 수렴을 위한 온라인 토론설문조사 실시 공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세상은 병무청이 그려가는 공정병역이 구현되는 세상입니다. 요즘 우리나라 젊은이들의 화두가 공정’(公正)이듯 공정병역은 병역의무자뿐만이 아닌 모든 국민이 공감하고 누려가는 가치이기에 병무청은 이 가치의 수호를 위해 전념하고 있고, 또한 이 노력의 결실을 국민과 함께 하기 위하여 홍보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홍보란 단순히 알리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노력의 결실을 평가받고 동시에 더 높은 지향점을 제시받는 정부와 국민간의 끊임없는 소통의 현장일 것입이다.
이러한 홍보의 가치와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인천병무지청은 민관협업을 통한 홍보를 위해 육군협회x더캠프 협업사업인로카패밀리가 병무행정 홍보에 참여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육군협회(AROKA) : 육군지원 사단법인
  ※ 더캠프 : 입대 전부터 전역시까지 군인들에게 통합서비스 제공
  ※ 로카패밀리 : 육군 홍보 및 군서비스 지원을 위하여 군복무중 또는 전역한 육군가족지인 등으로 구성된 민간 서포터즈가 SNS 홍보 및 대국민 쌍방향 소통 실시

 
이를 위하여 제도개선 방안 도출에 활용하고자 아래와 같이 국민 참여 토론설문조사를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 과제명 : 민관협업을 통한 병무행정 홍보」
. 과제주관 : 인천병무지청 고객지원과 김민규
. 설문일정
① 설문조사 실시 : 21. 8. 2. ~ 8. 15. (14)
② 종합보고서 작성 및 토론방 게재 : ’21. 8. 27.
. 설문매체 : 국민생각함 정책참여(idea.epeople.go.kr)
. 담당부서 : 인천병무지청 고객지원과(032-454-2298)
 
 
 
202182
인 천 병 무 지 청 장
 

총268명 참여
「병역이행자 우대서비스 PLATFORM 구현 대국민 토론 및 설문조사」

<안내문>

「 병역이행자 우대서비스 PLATFORM 구현  을 위한
대국민 의견 수렴을 위한 온라인 토론․설문조사 실시 공고
 
영예로운 병역의무를 이행하시거나 이행중인 국민들을 위하여 병무청 및 각 군에서는 병역이행자의 자긍심 고취와 복리증진을 위하여 각종 우대․혜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역 장병들을 위해서는 국군복지포탈, 군인공제회 및 대국민 국군소통 플랫폼 ‘The Camp’ 등에서 여행․레저․쇼핑 등에서 차별화된 할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병무청에서는 3대가 병역을 이행한 병역명문가와 사회복무요원 등 병역의무 이행자, 동원예비군 훈련이수자 등을 대상으로 각 지방병무청에서 역별 의료․레저 등 개별 협약을 맺어 현장 방문 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서비스 제공은
․ 산발적으로 제공되어 한눈에 찾아보기 어렵고
온라인 구매가 일상화된 현실에 오프라인 위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또한 신분증을 현장에서 제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며
․ 카드사․통신사 등 여타 할인에 비해 차별성이 미미한
현실적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병무청에서는 문제점을 해소하고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구현과 병역을 이행하는 국민들이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온라인 통합 PLATFORM을 구축하여 원스톱 서비스
․온․오프라인을 망라한 폭넓은 서비스
․온라인 신분인증을 통한 회원관리


가칭 『병역이행자 혜택존』을 온라인 통합 PLATFORM 형태로 구축 및 운영을 고려하기 위해 우리 청 정책연구모임에서 연구주제로 선정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제도개선 방안 도출에 활용하고자 아래와 같이 국민 참여 토론․설문조사를 실시하오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가. 과제명 : 병역이행자 우대서비스 PLATFORM 구축
나. 과제주관 : 인천병무지청 고객지원과 김민규 주무관
다. 설문일정
① 설문조사 실시 : 20. 7. 13. ~ 7. 26. (14일)
② 종합보고서 작성 및 토론방 게재 : 20. 8. 10.
라. 설문매체 : 국민생각함 정책참여(idea.epeople.go.kr)
마. 담당부서 : 인천병무지청 고객지원과(☏ 032-454-2298)
 
이번 조사과정에서 파악된 정보는 「통계법」 제33조 비밀의 보호 조항에 의거 비밀이 보장되며, 통계자료 목적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2020년 7월 13일
인 천 병 무 지 청 장
 

총423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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