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6월 30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국립자연휴양림 무인서비스 제공 범위에 대한 국민의 생각이 궁금합니다.(완성)
안녕하세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입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국립자연휴양림의 비대면 서비스 개발/확대의 일환으로 실시 예정인 1)키오스크를 활용한 무인서비스

제공 범위 및 2) 국민들이 원하는 비대면 셀프 숲해설 설문에 참여해 주신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총 85분이 해당 설문에 참여해 주셨고, 키오스크를 활용한 무인서비스 범위의 경우, 보기3번인 "입장료 및 주차료 발권, 객실 체크인 등

휴양림 이용 전반에 대한 안내 및 예약 자동화"가 가장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감염의 위험이 계속해서 증가하여 무인서비스를 활용한 비대면 안내는 앞으로 피할 수 없는 상황으로 보입니다.

다면 노약자, 디지털 소외계층 등 첨단기술 및 비대면 서비스 활용이 어려운 국민들을 고려하여 비대면과 일부 대면 서비

스가 상호 보완적으로 진행이 될 수 있게 정책을 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설문인 국민들이 원하는 비대면 숲해설 콘텐츠의 경우, 보기2번인 "오디오 활용 숲해설"이 가장 높은 호응도를 얻었습니다.

시공간의 제약 없이 자신이 원할때 언제든지 숲해설을 들을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인데요,

VR, 오디오, QR코드와 연계한 동영상 등 다양한 분야로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고, 특히 오디오를 활용하여 숲 속에서 문학

작품을 청취하거나 자연의 소리를 듬뿍 담은 청각자료를 많이 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설문에 참여해 주신 모든 국민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다른 안건으로 조마간 다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1000
국립자연휴양림 실버 계층 대상 시설사용료 감면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산이 주는 맑은 공기와 자연이 베푸는 건강함을 국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입니다.

이번에는 실버 계층을 대상으로 한 시설사용료 감면 여부에 대해 국민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자 이렇게 찾아 왔습니다!

현재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몸이 불편하신 장애우, 국가보훈대상자, 다자녀가정, 지역주민에 한하여

숲속의집, 산림문화휴양관등의 객실 및 야영시설에 대한 이용료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수기,주중은 10~50%, 성수기,주말은 10%씩 각각 시설사용료 할인이 적용되는데요,

최근 국민제안 제도를 활용해 실버(노인) 계층에 대한 시설사용료 할인 제도를 신설해 달라는 의견이 접수되었습니다.

현재 전국적으로 국공립 시설뿐만 아니라 민간시설에 대해서도 노인 대상 입장료 등의 할인 제도가 보편화되어 있고,

저희 국립자연휴양림도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실버 계층 전문 예약 상담 서비스 및 실버계층 우선예약객실을 운영하고 있으나,

해당 요구처럼 시설사용료 할인 혜택까지 확대, 적용 할 경우 과도한 할인료 발생으로 인한 휴양림 경영수지 악화가 예상되어 신중한 정책 논의가 필요한 상태인데요.

이에 실버계층 시설사용료 할인제도 도입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과 상생방안을 청취하고자 하오니 해당 안건에 대한 의견을 가감없이 제시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총1명 참여
국립자연휴양림 무인서비스 제공 범위에 대한 국민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대한민국의 산림휴양문화를 선도하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입니다.

2월부터 전국적으로 확산중인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사람간의 접촉을 꺼리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배달문화, 온라인쇼핑 등 소위 언택트라고 불리는 비대면 서비스가 활발해지는 추세입니다. 또한 음식점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무인주문기기(키오스크, Kiosk)나 무인편의점 등 기존의 20~30대 사이에서 활발하게 소비되었던 무인서비스가 최근 전 계층을 망라하며 확대되고 있습니다.

감염병 확산 이후인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 정부는 디지털 인프라 구축을 통한 언택트 산업 육성 및 강화를 핵심으로 하는 한국판 뉴딜정책을 실시 중입니다. 이를 통해 교육·문화·사회·경제 등 다방면에서 AI(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비대면 서비스가 대폭 확장될 예정인데요.

이런 정부기조에 발맞춰
우리 국립자연휴양림도 대국민 비대면 서비스를 확장시킬 계획에 있습니다.
현재 산림휴양서비스는 휴양림 이용 안내,  객실 체크인, 유아숲교육, 숲해설 등
고객 대상 면대면 서비스가 대부분인데, 새로운 무인서비스를 개발적용할 경우 방문자 감염병 확산 방지는 물론이고 빠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몸이 불편하신 장애우, 노인, 외국인 등 디지털 전환에 따라 상대적으로 이용이 불편해지는 수요층도 발생하여
무인서비스에 대한 적절한 범위 설정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이에
국립자연휴양림 무인서비스 범위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얻고자 하오니 설문 참여 및 댓글 달기를 통해 진솔한 의견을 많이 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총104명 참여
국립자연휴양림 음성인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여러분의 생각을 제시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국립자연휴양림은 다음카카오와 업무협약을 통하여 휴양림에 대한 정보를 간편하고 빠르게 국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AI(인공지능) 기반의 음성 인식 서비스 카카오i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 카카오i: (주)카카오에서 개발 및 운영중인 AI 음성인식 안내서비스이며 휴양림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및 차량 내비게이션 등을 통해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카카오i는 기초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이를 토대로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머신러닝 원리로 운영이 되는데요. 

이에 카카오i가 학습할 수 있는 기초적인 질의응답 Pool을 구축하고자 국민 여러분들이 자주 쓰는 휴양림 관련 질의응답여행지 검색 시 자주 사용하는 단어 및 주제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댓글로 제공해주시는 질의응답 예시들은 카카오i 학습에 요긴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니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질문예시
  - (휴양림 관련) 휴양림은 바비큐가 가능해?, 맛집 많은 휴양림은 있니?, 캠핑가능한 휴양림는?, 이번 주말 예약 가능한 휴양림은?, 야외웨딩이 가능한 휴양림 있어?, 00시에서 가까운 휴양림 있니?, 유명산휴양림 객실 몇 개 남아 있니? 등

  - (여행지 검색) 걷기 좋은 장소 있니?,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 있니?, 피크닉하기 좋은 장소 있니?, 고즈넉하게 쉴 수 있는 장소 있니?, 자연데이트 장소 있니?, 치유장소 어디가 좋을까? 등

 

총16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