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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7월 13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식품의약품안전처 고객만족 향상을 위한 개선방안 마련
1. 설문결과 요약
   - 식약처 민원 처리 관련 설문자의 경우, 식약처 민원서비스에 대해 대체로 만족하는 경향이 높음
   - 불만족 이유로는 신속성, 친절성, 충실성 등의 순
   - 개선 필요 사항 의견
     1) 사후관리 중점 필요  2) 규제 완화 필요  3) 수입의약품, 보조식품 정보와 주의사항 알기 쉽게 표시 필요
     4) 코로나19 방역 및 치료제 개발 노력  5) 불법 기업 공표, 안전 직격 문제 공개  6) 전화연결 원활 필요
     7) 홈페이지등 자료 업데이트 , 세대공감 차별화 정책 개발 필요

2. 식약처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방안
    - 식품, 의약품 관련 정보 전달 체계 점검
     :  식약처 홈페이지 등 정보 검색 등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지속적 관리, 개편 추진
        직원 전화친절도 조사 등 내부 직원 대상 교육 필요
        국민생활과 밀접한 식의약 분야 민원제도개선 개발 등을 위한 노력 지속
 

향후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여러분의 의견을 존중하여, 최대한의 고객만족 민원만족을 위해 민원서비스를 지속 관리토록 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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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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