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7월 07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국민제안의 효율적인 활용밥법에 대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국민제안의 효율적인 활용방법에 대한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주신 의견을 참고하여 제안제도의 운영취지에 대해 조금 더 생각해 보고,

국민제안이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1000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확대 방안

임산부와 노약자, 장애인 분들은 민원업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민원실을 방문하는 것이 쉽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회배려대상자들을 위하여 민원창구 접근성을 확대할 필요성이 있다고 생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아래 추진 중인 민원서비스의 보완 사항이나 추가 확대 서비스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배려 대상 추진 중인 민원서비스

민원서비스 내 용
임산부 장애인 노약자
우선창구 운영
- 운영대상 :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사회배려대상자
- 대상민원 : 민원접수, 주민등록등·초본, 인감증명서 발급 등
- 운영방법
·민원 서에 상관없이 배려창구를 통해
우선 민원처리
·시각장애인을 위한 민원서류 음성변환
서비스 제공
노약자, 장애인 등 취약계층
배려 민원편의 제공
- 거동불편 민원인용 도움벨 설치
- 휠체어, 점자업무 안내책자, 돋보기, 보청,
8배율 확대경 등
- 민원서류 외국어 해석본 및 유아동반
민원인용 유모
- 민원편람 민원실 비치 및 홈페이지 공개
- 무인민원발급기 시각장애인 키패드 등
장애인 이용 편의 강화
방문외국인을 위한 외국어
민원 안내서비스 제공
- 운영대상 : 민원봉사과 방문 외국인
- 운영인원 : 3
 

총2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