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 카카오센터> 운영
1. 제안: <부산교육 카카오센터> 운영
2. 제안 사유:
최근 코로나 19로 인한 방문 민원에 대한 불안감·부담감을 해소하고, 간단한 민원 또는 문의는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편리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SNS 서비스를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부산시교육청에서는 <부산교육콜센터 1396>을 운영하며 고등학교 전·편입학, 검정고시, 스승찾기, 누리과정 지원 등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를 확대하여 민원인들이 교육에 관한 궁금증을 더욱 편리하기 해결하기 위하여 <부산교육 카카오센터>를 운영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3. 추진계획:
<부산교육 카카오센터>를 개발하여 챗봇(채팅로봇프로그램)으로 24시간 각종 제증명, 전·편입학 절차 등을 안내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부산교육 카카오센터>를 통해 시교육청, 지원청, 직속기관 등의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을 해서 편리하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부산교육 카카오센터>를 통해 부산시교육청의 교육활동 및 교육정책을 홍보합니다.
4. 기대효과
- 코로나 19로 인한 방문 민원에 대한 불안감·부담감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을 이용하여 민원인들이 더욱 편리하게 교육에 대한 궁금증, 각종 민원 서류 등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