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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5월 22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대구광역시교육청) 2021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설문지
안녕하십니까?
대구광역시교육청에서는 2021년도 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과 관련하여 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대구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여러분께서 제시해 주신 의견은 2021년도 예산편성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이번 설문을 통해 수집된 정보는 통계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문의 : 대구광역시교육청 예산법무과 학교예산담당(231-0194)>

2020년도 교육비특별회계 예산편성 내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구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dge.go.kr) 알림마당 ->재정현황에서 예결산 현황, 재정공시 등 더 많은 대구광역시교육청의 교육재정에 관한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설문조사는 주요 교육정책 부문과 설문 기초 자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용어 설명>
질문 3.
- 메이커 교육 : 학생 상상력,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러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실험, 제작을 하거나 UCC 제작, 스토리 창작 등을 통해 창의성, 사회성, 자기주도성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입니다.
 -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 3세에서 19세까지의 역량 중심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개념 이해 및 탐구학습 활동을 통한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성장을 추구하는 학교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대구교육청에서는 국내외 IB 교육기관 교류 및 국제 바칼로레아 프로그램 65개교(기초, 관심, 후보학교)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질문 12.
- 학교공간혁신사업 : 기존의 획일화된 학교 공간의 틀에서 벗어나 사용자(학생, 교사 등)와 건축 전문가가 설계 과정에 함께 참여하여 미래 교육과정과 연계되는 학교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018년부터 추진된 대구교육청 학교 리노베이션사업과 교육부 공간혁신 정책사업이 통합된 사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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