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6월 22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인천광역시 「내 마을 소확행(小確幸) 아이디어 찾기 공모전」 결과 공고
0/1000
[불채택 제안의 재심사] 인천 도시캐릭터를 활용한 카00톡 이모티콘 출시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우리시에서는 불채택되어 사장되는 제안을 활용하기 위하여
국민생각함을 통해 제안의 실행에 도움이 될만한 의견을 받고 있습니다.^^

제안내용 및 참고사항을 참고하셔서 창의적인 제안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는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제안요지)
○ 인천의 도시 캐릭터로 등대리, 버미, 꼬미, 애이니가 존재하나 시민들이 이를 잘 알지 못함.
○ 시청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응용동작 그림파일을 활용하여 카00톡 이모티콘으로 출시. 이와 더불어 2020년 2월 런칭된 인천유나이티드FC의 캐릭터 유티의 세계관에 등대리, 버미, 꼬미, 애이니가 등장하므로 유티를 포함한 이모티콘 출시도 고려 대상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함.



(참고사항)
○ 인천 캐릭터 카00톡 이모티콘은 2018년 기 제작하여 현재까지 5회 인기리에 배포한 바 있음.
○ 카00 정책 상 관공서 대표 캐릭터는 사용기간에 한정이 있는 브랜드 이모티콘 마케팅만 가능하도록 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이모티콘 배포에 예산이 수반되어 충분한 배포가 되지 않을 수 있으며,
○ 인천유나이티드FC의 마스코트인 ‘유티’를 포함하는 이모티콘 제작은, 저작권과 관련하여 카00 및 인천 유나이티드FC와 협의가 필요.

총0명 참여
역사에 역사(歷史)를 입힌 월미바다열차, 다시 달린다

안녕하세요
인천시입니다.

우리 시가 코로나19로 약 5개월 동안 멈춰 섰던 월미바다열차를 8월 11일(화) 오전 10시부터 운행 재개합니다.

이에 앞서 박남춘 시장은 8월 10일(월) 월미도를 찾아 인천교통공사와 함께 운행 재개를 위한 분야별 준비상황을 최종 점검했습니다.

이날 점검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 이행 준비 상황을 집중적으로 점검했으며, 운행 공백에 따른 열차 및 시설물의 안전성 상태, 개통 이후 지속해서 추진됐던 테마역사 조성 현황 등을 꼼꼼히 살피면서 운행 재개를 위한 최종 리허설을 마쳤습니다.
 

월미바다열차는 온라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승차권은 승차 가능 시간대(30분)별로 최대 25명까지 예매가 가능합니다. 승차권 예매는 월미바다열차 예매전용사이트 또는 인천교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월미바다열차 예매전용사이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는 열차 운행 재개와 관련해 열차 및 시설물 운행 안정성 확보를 위한 시험 운전과 사전 준비상황 점검을 통해 더욱 나은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마쳤습니다.

한편, 인천교통공사에서는 이번 운행 재개에 앞서 월미바다열차 4개 역사별로 테마역사를 조성하는 사업을 마쳤습니다.
월미바다역월미도의 역사/근대 문화라는 테마로 ▲근대 건축을 모티브로 한 공간 구성, ▲월미도의 역사, 월미바다열차 8경, 근대문화유산, 이색 여행루트 등의 콘텐츠를 전시, ▲개화기 옷 입어보기, 사진 체험공간 등을 꾸며놨습니다.
월미공원역자연생태/월미공원을 테마로 ▲월미도 VR체험존, ▲월미도의 자연 및 둘레길 소개 공간, ▲정원 휴게공간 및 내향 전망대 등을 갖췄습니다.
월미문화의거리역전쟁과 평화의 섬을 테마로 ▲인천상륙작전 아트윌 설치 및 영상물 소개, ▲월미문화의 거리 변천과정 사진 전시, ▲옥상 휴게공간 설치, ▲물치도 조망 패널 등으로 꾸며졌습니다.
박물관역 해양문화/월미도의 박물관을 테마로 ▲인천 등대 테마공간, ▲등대 포토존, ▲월미도와 개항장 박물관 소개 코너 등으로 꾸며졌습니다.

인천시장은 '시민이 안전하게 월미바다열차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사전점검을 마쳤으며, 앞으로도 원도심과의 관광 연계 상품을 개발하고 월미도 인근 경관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볼거리가 다양한 인천의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상 인천시였습니다.

보다 많은 자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시 블로그 (http://blog.naver.com/incheontogi) 를 참고해 주세요!
 

총16명 참여
「시민이 함께 그린(Green), 인천」 시민영상 공모 안내



공모주제 : 쓰레기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인천 시민들의 아이디어 공유
        * 일상 생활 속에서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실천하고 있는 방법을 영상으로 소개
공모기간 : 2020. 6. 15(월) ~ 2020. 7. 10(금)
참가자격 : 인천시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5인 이내)을 구성하여 응모가능
응모방법 : 동영상을 개인 SNS 계정에 누구나 볼 수 있는 공개 상태로 업로드 후, 
                    해당 ​URL을 기재한  참가신청서 영상 파일 제출   
                    이메일 접수
iloveincheon@hanmail.net    
                   * 청소년 응모자의 경우  첨부된 보호자(부모 또는 법정대리인) 동의서 함께 제출  
심사기준 아이디어 40, 영상기획 30, 영상 활용도 20, 완성도 10
시 상 : 총 17작품 선정 (대상 1 / 금상 1 / 은상 2 / 동상 3 / 장려상 10)
결과 발표 : 2020. 7월 말
○ 주최,주관 : (사)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 / 인천사랑운동센터
○ 후  원 : 인천광역시

*  상기내용 및 일정은 추후 변동 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모집요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총1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