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복지센터 민원서류를, 인터넷으로 미리 신청해놓는다면?
주민등록등본, 인감...
이런것들 모두 현재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분증 확인 등을 통해 발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민원이 몰리는 시간대에 오게되면
길게는 30분 이상씩 걸리게 됩니다.
그런데 민원처리 절차를 개선하여
1. 민원인이 미리 인터넷, 혹은 모바일로 민원서류를 신청해놓고,
2. 행정복지센터는 민원인이 없는 시간을 이용해 민원서류를 발급하고,
3. 향후 민원인이 서류발급이 완료되었다는 문자를 받으면
4. 민원인이 시간여유가 생겼을 때,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분확인절차를 거친 후 찾아가는 절차..
어찌보면 코로나같이 거리두기 상황에서
반드시 필요한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중앙이나 이런 곳으로 제안을 올리고자 하는데
좋은 의견 있으면 게시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