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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3월 31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국민생활밀접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의견수렴 결과
안녕하세요?

국민생활밀접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민원 접수처리과정에서 느낀 불편사항, 생활밀접 분야 개선유형별 불편사항 및 개선요구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의견을 주셨습니다. 
적극 검토하여 민원 편의증진을 통한 함께 행복한 충북교육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1. (민원서비스 이용편의제고
 - 정부 24, 홈에듀민원 서비스 등 온라인 민원 발급 대상 홍보 강화
 - 어디서나 민원처리 및 교육민원처리 대상 홍보
 -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을 활용한 민원서류 최소화
 - 온라인 민원 로그인 시 본인 인증방법 개선 건의
 - 전자증명서 발급 확대
 - 교육청 직원안내 배치도, 업무처리 기관 구분 안내 등 홈페이지 활용
 - 민원후견인 제도 운영을 통한 원스톱서비스 지원

2. (수요자중심 민원환경 조성)
 - 사회적배려대상자 등 거동불편한 경우, 민원창구 접근성 제고
 - 취약계측 복지혜택 확대
 - 간편민원(구술민원) 신청 가능 대상 사무 안내

3. (민원처리 공정성·신속성 확보)
 - 채용 시 전형서류 접수 방식 개선
 - 적극행정 추진(코로나-19 관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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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서비스 이용자 중심 제도개선 방안 ” 의견수렴

안녕하세요?
국민 참여기반 생활밀착형 제도개선을 위해 아래와 같이 민원서비스 이용자 중심 제도개선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생각의 탄생을 통해 2021. 2. 2.() ~ 2021. 2. 15.() 14일간 여러분께서 모아주신 생각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과정 상세히 안내
2. 홈에듀민원서비스 발급대상 제증명 종류 홍보
3. 사립유치원 교사 경력증명서 홈에듀민원서비스(온라인) 발급 추가
4. 학교운영시간외에도 주민센터나 교육청을 통해 필요한 서류 즉시발급 되도록 개선
5. 교육청에도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6. 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개선(온라인 발급)
7. 홈에듀민원서비스 사용방법 또는 민원처리절차 설명 팝업창 추가
8. 기간제교우사 증명서 발급 방법 개선(온라인 발급)
9. 홈에듀민원서비스 로그인 시 간편인증(민간인증서등) 가능하도록 개선
10. 민원서비스 신청방법, 처리절차 간소화 등 접근성 제고를 위한 홍보채널 다양화(: 카카오톡 채널 등)
11. 온라인 제증명 발급예약시스템 운영
 

추가할 사항이나 및 구체적으로 보완할 사항 등 함께 고민하고 더욱 발전시킬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민원서비스 이용자 중심 제도개선"을 위해 여러분이 느끼셨던 경험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해주세요^^

(예시) 민원 접수처리과정에서 느낀 불편사항, 개선의견
<개선 유형>
(민원서비스 이용편의 제고) 제출서류 간소화,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확대,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정확한 민원정보 제공 확대 등
(수요자 중심의 민원환경 조성) 구술민원 확대, 민원수수료 개선,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개선확대 등
* 거동불편자, 청각장애인, 외국인주민, 재외국민 등
(민원처리 공정성신속성 확보) 불합리한 민원처리기준관행 개선, 법정 처리기간 단축, 민원처리절차 간소화 등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총4명 참여
(충청북도교육청) 국민생활밀접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방안 의견수렴

안녕하세요?
함께 행복한 충북교육 실현을 위해 아래와 같이 「국민생활밀접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2020. 4. 1.(수) ~ 2020. 4. 14.(화), 14일간 여러분께서 모아주신 생각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정부24, 홈에듀민원 서비스 등 온라인 민원 발급 대상 홍보 강화
2.  행정정보공동이용 사무에 대한 처리기관 이용가능 정보 구비서류 요구 금지
3.  어디서나 민원 홍보를 통한 민원인 이용 편의 제고 
4.  교육공무직원 채용 시 전형서류 접수 방식 개선
5.  온라인 민원 로그인 시 본인 인증방법 개선
6.  교육청과 교육지원청 업무 구분 안내
7.  민원후견인제 홍보 및 활용 등

추가할 사항이나 및 구체적으로 보완할 사항 등 함께 고민하고 더욱 발전시킬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국민생활밀접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을 위해 여러분이 느끼셨던 경험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해주세요^^
(예시) 민원 접수‧처리과정에서 느낀 불편사항, 개선의견
<개선 유형>
① (민원서비스 이용편의 제고) 제출서류 간소화,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확대,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정확한 민원정보 제공 확대 등
② (수요자 중심의 민원환경 조성) 구술민원 확대, 민원수수료 개선,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개선‧확대 등
* 거동불편자, 시‧청각장애인, 외국인주민, 재외국민 등
③ (민원처리 공정성‧신속성 확보) 불합리한 민원처리기준‧관행 개선, 법정 처리기간 단축, 민원처리절차 간소화 등
※ 생활밀접 민원제도 개선분야 : 경제생활 / 가정생활(교육) / 생활안전 / 여가생활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총3명 참여
(충청북도교육청) 국민생활밀접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방안 의견수렴

충북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교육청에서는 함께 행복한 충북교육 실현을 위해 아래와 같이 「국민생활밀접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방안」에 대한 도민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1. 주제: “ 국민생활밀접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방안 ”

2. 의견 수렴기간: 2020. 4. 1.(수) ~ 2020. 4. 14.(화)

3. 내용:

- 민원 접수‧처리과정에서 느낀 불편사항, 개선의견
- 생활밀접 분야 개선유형별 불편사항 및 개선요구사항


<개선 유형>
① (민원서비스 이용편의 제고) 제출서류 간소화,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확대,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정확한 민원정보 제공 확대 등
② (수요자 중심의 민원환경 조성) 구술민원 확대, 민원수수료 개선,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개선‧확대 등
* 거동불편자, 시‧청각장애인, 외국인주민, 재외국민 등
③ (민원처리 공정성‧신속성 확보) 불합리한 민원처리기준‧관행 개선, 법정 처리기간 단축, 민원처리절차 간소화 등
※ 생활밀접 민원제도 개선분야 : 경제생활 /
가정생활(교육) / 생활안전 / 여가생활

4. 제출방법: 붙임 서식 활용 작성 또는 자유롭게 작성 가능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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