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원서비스 이용자 중심 제도개선 방안 ” 의견수렴
충북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우리교육청에서는 국민 참여기반 생활밀착형 제도개선을 통해 함께 행복한 충북교육을 실현하고자 아래와 같이 「민원서비스 이용자 중심 제도개선 방안」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 주제 : “ 민원서비스 이용자 중심 제도개선 방안 ”
○ 기간 : 2021. 2. 2.(화) ~ 2021. 2. 15.(월)
○ 방법 : 붙임서식 활용 작성 또는 자유롭게 의견 댓글 작성
○ 내용[민원 접수 처리과정에서 느낀 불편사항, 생활밀접 불편사항 및 개선의견 등]
- (민원서비스 이용편의 제고) 제출서류 간소화, 원스톱 맞춤형 서비스 확대, 행정정보 공동이용 활성화, 정확한 민원정보 제공 확대 등
- (수요자 중심의 민원환경 조성) 구술민원 확대, 민원수수료 개선, 사회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 개선‧확대 등
* 거동불편자, 시‧청각장애인, 외국인주민, 재외국민 등
- (민원처리 공정성‧신속성 확보) 불합리한 민원처리기준‧관행 개선, 법정처리기간 단축, 민원처리절차 간소화 등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