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경상북도교육청 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를 하면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설치가 필요한지 또는 필요없을지 등 여러분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1. 목적
가. 교육청 내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운영함으로써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민원서류 발급의 편의성 제공
나. 방문 민원인과 직원들이 인근 도청, 주민센터 등 지자체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민원서류 발급을 가능하게 하여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근무여건 조성과 경제적 비용 절감
2. 현황
가. 방문 민원인이 교육제증명 이외 주민등록.토지.보건복지 등 타 기관 발급 제증명이 필요한 경우 인근 지자체 등을 별도로 방문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음
나. 우리청 직원들이 제증명 필요 시 발급을 위하여 연가(외출, 조퇴) 등 실시
3. 개선방안
가. 청사 내 제증명 발급용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나. 관할기관인 안동시청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요청 예정(추가 소요 예산은 없으며, 안동시청에서 비용부담)
4. 기대효과
민원인 및 직원들이 필요한 제증명을 지자체 방문없이 청내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쉽게 발급받음으로써 편의성 및 복지 증대
5. 설치시기: 2020년 중 설치
붙임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제증명 종류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