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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9년 12월 05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경상북도교육청 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청사 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와 관련하여 여러 의견을 확인하였습니다.
민원인에게 보다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과 그 방법을 실행할 때 최대한의 효율성와 예산 등을 꼼꼼히 따져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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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북도교육청 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경상북도교육청 내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를 하면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설치가 필요한지 또는 필요없을지 등 여러분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1. 목적
  가. 교육청 내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운영함으로써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민원서류 발급의 편의성 제공
  나. 방문 민원인과 직원들이 인근 도청, 주민센터 등 지자체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민원서류 발급을 가능하게 하여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근무여건 조성과 경제적 비용 절감

2. 현황
  가. 방문 민원인이 교육제증명 이외 주민등록.토지.보건복지 등 타 기관 발급 제증명이 필요한 경우 인근 지자체 등을 별도로 방문해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음
  나. 우리청 직원들이 제증명 필요 시 발급을 위하여 연가(외출, 조퇴) 등 실시

3. 개선방안
  가. 청사 내 제증명 발급용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나. 관할기관인 안동시청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요청 예정(추가 소요 예산은 없으며, 안동시청에서 비용부담)
 
4. 기대효과
  민원인 및 직원들이 필요한 제증명을 지자체 방문없이 청내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쉽게 발급받음으로써 편의성 및 복지 증대
 
5. 설치시기:  2020년 중 설치

붙임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제증명 종류 1부.  끝.

총19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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