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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2월 17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국민생각함의 답변주신 분들의 의견을 감사히 받아들여 향후 정책에 참고할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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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업무 담당자가 통화중일 때 전화로 문의하고자 하는 민원인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개요
지역교육청에 전화 문의를 하고자 하는 민원인이 해당 업무 담당자가 통화중인 경우 계속 전화 시도를 하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2. 현황 및 문제점
관련 업무의 업무가 집중되는 시기에는 해당 업무 담당자에게 문의 전화가 몰리는 일이 많습니다. 
해당 업무 담당자의 답변을 들어야 하는 사안이라 민원담당 공무원이 전화를 받는 경우 전화를 돌려주거나 업무담당자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고 있지만 해당 업무 담당자의 통화중 상태가 길게 지속되어 민원인이 오래 기다리거나 계속 전화를 시도하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오랜 기다림과 통화시도에도 담당자와의 통화가 어려운 민원인은 문제를 조속히 해결할 수 없어 본의 아니게 화가 나서 민원담당 공무원에게 전화를 하여 오랜 통화시도에 대한 불만을 토로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관련 업무에 대한 내용을 모르는 민원담당 공무원이 해결해드릴 수 없어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3. 개선방안
관련 업무의 문의 전화가 집중되는 시기에 해당 업무 담당자의 전화가 통화중일 경우, 민원인이 전화를 끊지 않고 대기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나 메세지를 녹음하여 저장되는 시스템을 마련하여 업무 담당자가 순차적으로 문의를 해결할 수 있게 한다면 민원인이 계속 통화를 시도해야 하는 불편함이 줄어들 것으로 생각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관련업무 담당자가 통화중일 때 전화로 문의하고자 하는 민원인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총3명 참여
학교 및 지역교육청 민원상담 전화녹음시스템 운영 의무화

제안이미지













1. 개요
지역교육청 및 각급학교에 민원 담당 공무원은 대부분 1명입니다. 그런데 민원 담당 공무원의 전화민원 응대 시 별다른 용건없이 무작정 소리를 지르거나 욕설을 하는 민원이 여전히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습니다. 민원 담당 공무원 1명이 욕설 전화에 응대하느라 다른 민원인들의 민원에 응대를 하지 못하거나 업무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이를 최소한이라도 방지하였으면 합니다.

2. 현황 및 문제점
학교 또는 지역교육청에 전화를 하는 민원인 중 특별한 용건없이 소리를 지르거나, 욕설부터 일삼아 민원 담당 공무원이 무작정 고성과 욕설을 듣고 있어야 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민원인의 전화 민원에 성심껏 답변을 하고자 하는 공무원은 고성과 욕설을 듣고만 있어야 하고 별다른 대책이 없습니다.
욕설 및 폭언 전화는 민원 담당 공무원의 정신적 고통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다른 민원인들의 민원을 응대할 수가 없으므로 행정인력 낭비를 발생시켜 결국 국민들에게도 피해가 돌아갑니다.

3. 개선방안
교육지원청이나 학교의 전화민원 상담 시, 녹음시스템 운영을 의무화하여 민원 담당 공무원이 화풀이 대상이 되는 일을 방지하고 전화 녹음을 사전 고지하여 인권침해 방지 및 효율적 민원 처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개선하는 것은 어떨까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총1명 참여
관련업무 담당자가 통화중일 때 전화로 문의하고자 하는 민원인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개요
지역교육청에 전화 문의를 하고자 하는 민원인이 해당 업무 담당자가 통화중인 경우 계속 전화 시도를 하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2. 현황 및 문제점
관련 업무의 업무가 집중되는 시기에는 해당 업무 담당자에게 문의 전화가 몰리는 일이 많습니다. 
해당 업무 담당자의 답변을 들어야 하는 사안이라 민원담당 공무원이 전화를 받는 경우 전화를 돌려주거나 업무담당자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고 있지만 해당 업무 담당자의 통화중 상태가 길게 지속되어 민원인이 오래 기다리거나 계속 전화를 시도하여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오랜 기다림과 통화시도에도 담당자와의 통화가 어려운 민원인은 문제를 조속히 해결할 수 없어 본의 아니게 화가 나서 민원담당 공무원에게 전화를 하여 오랜 통화시도에 대한 불만을 토로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관련 업무에 대한 내용을 모르는 민원담당 공무원이 해결해드릴 수 없어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3. 개선방안
관련 업무의 문의 전화가 집중되는 시기에 해당 업무 담당자의 전화가 통화중일 경우, 민원인이 전화를 끊지 않고 대기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나 메세지를 녹음하여 저장되는 시스템을 마련하여 업무 담당자가 순차적으로 문의를 해결할 수 있게 한다면 민원인이 계속 통화를 시도해야 하는 불편함이 줄어들 것으로 생각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관련업무 담당자가 통화중일 때 전화로 문의하고자 하는 민원인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총1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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