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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3월 19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코로나19 관련 소비자 분쟁대응 위해 '소비자피해 집중대응반' 구성 운영
이 생각은 "코로나19 관련 소비자 분쟁 도와줄수 없나요?"에서 출발하였습니다.


ㅁ 집중대응반 구성 코로나19 관련 소비자상담'피해구체에 신속대처
 - 전담 피해구제팀을 2개팀으로 늘려, 상담, 피핵체 동향을 일 단위로 분석하여 유관 정부부처와
   지자체에 공유하는 등 신속 대응 시스템을 운영
 -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위약금 분쟁과 WHO 의 코로나19에 대한 팬데믹(전염병 대유행) 선언에
   적극 대응, '코로나19 소비자피해 집중대응반'을 구성 운영
 - 코로나19 사태가 누구도 예측하기 어려웠던 상황인만큼 위약금 분쟁시 현재의 어려운 여건을 고려
   소비자와 사업자 양 주체가 한발씩 양보를 통해 원만히 해결하는것이 필요

ㅁ 계약 해제 해지시 위약금 관련 소비자 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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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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