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안전 및 식중독 예방 교육'이 가장 효과적인 연령층은?
부산식약청 시험분석센터 유해물질분서과에서는 매년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교육인 '우리 동네 식품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식중독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그람 염색 미생물 현미경 관찰 등 체험 위주의 교육으로, 최근 3년간 부산관내 BGV 기자단 등 7개 단체 140여 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교육대상이 초/중/고등학생으로 폭넓어 그에 따른 교육 프로그램개발, 교육자료 제작 등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에, 2019년도 주요 업무계획 수립에 앞서 이러한 문제점 해결과 효율적인 교육 진행을 위하여, 교육 대상 선정 등 사업에 필요한 세부요소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그 첫 번째 설문입니다.
여러분은 식품안전 및 식중독 예방 교육의 효과가 가장 극대화될 수 있는 대상은 어느 집단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선택과 집중을 통하여 교육 대상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오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1차 설문결과, 참여자 25명 중 64%가 초등학생을 선택해 주셨고, 조기교육을 통한 올바른 정보
습득이 성인까지 지속된다는 의견을 주로 주셨습니다.
그렇다면, 교육 방식은 어떤 방법이 더 효과적일까요?
교육희망 단체 및 학교 학생들의 부산식약청 방문교육 vs 교육희망 단체 및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