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8년 10월 11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외교부의 대표적인 혁신사례를 선정해주세요!"에서 출발하였습니다.

국민께서 추천해 주신 결과를 바탕으로, 외교부 청년자문단의 평가를 거쳐서

아래 4개 사례를 2018년 외교부 대표 혁신 우수사례로 선정하였습니다.


1. '해외안전지킴센터 설치로 여행객 등 재외국민 사건.사고 상시대응체계 확립'

2. 여권행정 서비스 더 편리하게, 더 안전하게

3. 청년 해외진출 확대를 위한 '지구청년' 캠페인 추진

4. 국민과 함께하는 '공감'과 '동행'의 국민외교

0/1000
2019년 한-중남미 미래협력포럼의 주제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듣습니다.

외교부는 매년 한국과 중남미 지역 협력 분야를 선정해 ‘한-중남미 미래협력포럼’을 갖고 해당 분야의 국제기구 및 정부인사, 기업인, 전문가를 초청해 양 지역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2008년 한-중남미 고위급포럼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된 협력 포럼은 중남미 지역과의 외교다변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신성장 분야로의 협력 지평을 다변화를 아울러 추구하고 있습니다.


금년 6월에는‘스마트시티와 도시재생 분야 한-중남미 협력’이라는 주제 하에 행사가 진행되어 양일 기업인, 학생, 언론인 등 1,0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2019년 한-중남미 미래협력포럼 주제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특히 <국제무대/정무 분야 협력>, <경제/통상 분야 협력>, <신성장분야 협력>이라는 세 가지 큰 카테고리 안에서 구체적 협력 분야에 대한 다양한 가능성을 모색해보고자 하며, 이에 대한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소중한 의견을 주신 분들 중 20분을 추첨하여 따뜻한 커피쿠폰(모바일)을 드립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o^


※ 최근 한-중남미 미래협력포럼 주제(2012~2018)

- 2012: 환태평야시대 한-중남미 국가간 협력 증진

- 2013: 상생협력, 공동번영

- 2014: 함께하는 미래, 성장하는 파트너십

- 2015: 파트너십 강화와 우호 증진

- 2016: 한-중남미 관계의 기회와 도전

- 2017: 4차 산업혁명시대 한-중남미 협력

- 2018: 도시재생/스마트시티 분야 한-중남미 협력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klacforum.org 참고)

사용자업로드이미지

총87명 참여
'외교부'와 '외교관'에 대해 궁금한 점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사용자업로드이미지


'외교부와 외교관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국민생각함 댓글로 적어주세요. 


(댓글로 참여해주신 분들 중 20분 추첨해서 따뜻한 커피쿠폰 드립니다^^) 


11.22.(목)에 개최되는 '외교톡톡'에서 여러분들의 질문에 외교관들이 직.접. 답해드리겠습니다!!!


<<  제13회 외교톡톡 ‘외교관과의 대화 in 경기’ 안내 >>

ㅇ 일시 : 11.22.(목) 15:00-17:00

ㅇ 장소 : 경기도 용인시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ㅇ '외교톡톡' 사전 신청 방법 : URL http://naver.me/xpqjwKG4  


외교톡톡은 외교부 대학생 서포터스(Friends of MOFA)가 직접 기획/진행하는 토크콘서트예요. 

외교부가 외교 관련 이슈를 가지고 청년들과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2012년 9월부터 연 2회 개최해오고 있어요.  


이번에는 외교부와 외교관에 대한 청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기 위해 

대학생과 현직 외교관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신입 외무사무관과 외무행정관의 외교관 후보자 선발시험 및 외무영사직 시험 합격 비법!! 

그리고 현직 외교관들이 말하는 외교관으로서의 삶, 재외공관 근무 경험담 등이 공개됩니다!!!


(패널로는 송정혜 유네스코과장, 윤영조 개발협력과장, 해외안전지킴센터 오세정 외무사무관, 

동남아과 이화란 외무사무관, 운영지원담당관실 봉현준 외무행정관이 참여할 예정)


아래 댓글로 '외교부와 외교관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점!!!' 설문에 많이 참여해주시고요


11.22.(목) '외교톡톡'에도 많이 와주세요!!!  ^o^ 

당일 참석자 전원에게 기념품도 드리고요(소진시까지), 이벤트 상품도 챙겨가세요~


사용자업로드이미지



총37명 참여
한-중동협력포럼의 국민 참여 제고 방안에 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듣습니다.



중동은 우리의 주요 에너지 자원 공급처로서 우리 기업들의 플랜트/건설 사업 수주 대상국일 뿐 아니라, 우리나라에게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지역입니다. 최근 중동국가들은 석유수입을 바탕으로 경제발전을 지속하는 한편 석유 고갈에 대비하여 석유 의존도를 낮추고, 산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층 빌딩인 부르즈 칼라파로 유명한 UAE와 사우디의 5000억 불 규모의 첨단 미래도시 ‘네옴시티’ 건설 계획이 그 대표적 사례입니다.


우리나라는 이처럼 역동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중동국가들과 기존에 에너지·건설 위주의 협력 분야를 ICT, 보건의료, 우주탐사 등 새로운 차원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국가 간 우호관계는 정부 차원의 교류뿐만 아니라 국민들 간 활발한 교류와 진정성 있는 유대 관계에 기반한다는 깊은 인식 아래 외교부는 국민과 함께하는 공공외교를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외교부는 2017년 10월 모로코와 요르단에서 한국 전통무용의 아름다움과 비보이 공연의 역동성을 소개한 제10회 한-아랍 우호친선 카라반 행사와 이번 달 초 서울과 부산에서 제7회 아랍영화제 개최 등을 통해 국내와 중동에서 서로의 문화에 대한 상호이해를 증진하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외교를 추진하고 있는 외교부는 중동지역에서 보다 효과적으로 국민 참여를 확대하는 공공외교 전개 방안에 관한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 공공외교(Public Diplomacy)란?

공공외교란 외국 국민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우리나라의 역사, 전통, 문화, 예술, 가치, 정책, 비전 등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신뢰를 확보함으로써 외교관계를 증진시키고, 우리의 국가이미지와 국가브랜드를 높여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의 영향력을 높이는 외교활동을 말합니다.


정부 간 소통과 협상 과정을 일컫는 전통적 의미의 외교와 대비되는 개념으로, 문화 · 예술, 원조, 지식, 언어, 미디어, 홍보 등 다양한 기제를 활용하여 외국 대중(Foreign Public)에게 직접 다가가 그들의 마음을 사고, 감동을 주어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나간다는 것이 공공외교의 기본 컨셉입니다.


※ 경품지급을 위해서 반드시 휴대전화 연락처 정보를 공개해주시기 바랍니다.

- 방법 : 화면 우측 상단 'MY생각함'(눈사람 모양) → 톱니바퀴 모양 클릭 →휴대전화 번호 기입 

총178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