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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8년 06월 05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현장에서 국민중심의 서비스 실행 노력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요의견으로, 현장에서 고객서비스 결과 축적된 고객정보를 분석하여 사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본 용역을 통해 국립수목원 및 해경 관련 과제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실시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충실히 하여 현장에서 국민들이 체감하는 대민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저희 행정안전부에서는 국민여러분 께서 주신 값진 의견 하나하나에 귀 기울이고 현재 마무리 중인 연구용역 결과에 적극반영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정책추진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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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중심,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프로세스 개선 연구

행정안전부에서는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범정부 일하는 방식 혁신 확산을 추진하고 있으며 국민 생활과 직결되는 행정분야 등에서의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국민의 편익을 증대하고 궁극적으로는 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구현을 위해 금번에 "현장중심, 대국민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프로세스 개선" 연구를 수행 중입니다.


본 연구용역 추진을 위해 중앙행정기관으로부터 업무프로세스 개선희망 수요조사를 받아 국민불편 개선 등 업무개선 효과가 높은 3개 연구과제를 선정하였습니다.


 1. 여권발급절차 개선을 통한 국민 편익 증진 (외교부) 

 2. 선박 승객 정보입력 방법개선을 통한 해경 현장업무 효율화 (해양경찰청) 

 3. 국립수목원 사전예약 입장제도 개선 (산림청)


행안부에서는 향후 동 연구과제 대상기관 및 연구를 수행하는 기관과 상호 협력하여 연구과제별 업무프로세스 개선안을 도출하여 범정부 혁신의 표준모델을 수립 전파할 계획입니다. 이와 더불어 본 연구주제에 국민의 집단지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국민이 직접 체험한 불편사례, 업무프로세스 간소화 절차에 관한 반짝이는 아이디어 등 다양한 의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좋은 의견은 연구결과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방침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연구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붙임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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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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