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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7년 06월 21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화훼 소비 활성화(1Table 1Flower) 방안"에서 출발하였습니다.

토론결과
ㅇ (일상의 꽃 생활화) 기존 화원이외에 꽃을 쉽고 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유통전문점 화훼판매코너 개설 확대
- 소비자가 쉽게 꽃을 살 수 있도록 슈퍼마켓, 편의점, 하나로마트 등 화훼판매코너 확대 설치
. 판매점 형태와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상품 개발.공급 필요
- 커피 전문점, 아이스크림 전문점, 영화관 등 다양한 곳에서의 판매코너 설치

ㅇ (꽃 생활화 홍보) 꽃을 보고 즐기는 생활문화 형성을 위해 '꽃은 사치품'이라는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소비촉진을 유도할 수 있는 공익광고 지속 추진
- 청탁금지법 시행 후 위축된 선물 활성화 및 나와 가족을 위한 꽃 생활화 홍보 필요
. SNS, 페이스북, 웹툰, TV광고 등 다양한 체널 홍보

ㅇ (플라워 코디네이터 교육) 꽃 생활호 운동을 통해 정기구독을 원하는 기업.기관 등에 배송을 하는 코디네이터의 역량 강화
- 정기적으로 배송을 받고자 하는 고객 만족을 위해 맞춤형 마케팅.서비스 교육 필요
. 한송이 꽃 판매, 꽃 상품과 배송의 질 향상, 가격정찰제 등

4. 추후계획
ㅇ 일상 생활속에서 꽃을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 개발 및 인프라 구축
ㅇ 내년도 꽃 생활화 운동 추진시 기존 기업, 기관 이외에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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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기관의 사무실 꽃 생활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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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추진배경

 ㅇ 화훼산업은 농업으로서 뿐만 아니라 국민정서에 중요하나 국내외 경기침체의 영향으로 화훼소비는 지속적으로 감소

     * 국민 1인당 화훼소비액 : (05) 21천원 -> (10) 16천원 -> (14) 14천원

 ㅇ  반면에 꽃을 통한 치유, 정서적 안정 및 생명 존중의 필요성이 증대하고 있어 꽃 소비저변 확대를 위해 꽃 생활화 대책 추진 중

 ㅇ 선물용 소비패턴을 생활용으로 전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여전히 선물용 꽃 소비가 8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실정임

   - 꽃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개선과 꽃 구매태도 변화를 통해 소비저변 확대와 일상 속에서 지속적ㆍ안정적 꽃 소비가 일어나는 생활용 소비문화 조성을 위해 국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기업, 기관의 사무실 꽃 생활화 대책 보완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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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추진개요

 ㅇ 토론 주제  : 기업, 기관의 사무실 꽃 생활화 방안

 ㅇ 토론 기간 :  7.14 - 7. 31

 ㅇ 정책토론 주요 내용

   - 꽃 소비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선물용 꽃 소비패턴을 생활용으로 전환하여 기업, 기관의 참여유도를 통한 사무실 꽃 생활화 확대 전략

   - 기업, 기관의 자발적인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필요한 꽃 생활화 전략


3.  향후계획

 ㅇ 새로운 꽃 소비 라이프스타일 진작으로 꽃 생활화 꽃 소비 패턴으로 전환하기 위해 기업, 기관 등에서 꽃 생활화 대책 추진에 활용

   - 다양한 사무실 꽃 생활화 방식을 발굴하여 소비 저변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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