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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9월 14일 시작되어 총3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비대면방식 산불예방 캠페인에 대한 의견 수렴
이 생각은 "비대면방식 산불예방 캠페인에 대한 의견 수렴"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산림청님의 의견정리2020.11.09
o 온라인과 오프라인 홍보 : SNS 소셜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비대면 온라인 홍보(5.3.%) > 아파트 게시판 포스터 부착이나 차량 대상
리플릿 배포 등 비대면 오프라인 홍보(46.7%)
o 효과적인 홍보 방안으로는 이벤트, 기념품(티슈, 핫팩 등), 공익방송 등이 있었습니다.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에서는 매년 산림보호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 개선 및 자발적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주민 대상 산불예방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산불예방 캠페인을 통해 산림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산불예방 생활화를 위한 기본적
행동수칙 안내 등을 통해 산불방지 의식 확산에 기여해 왔습니다.

<문제점>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정부의 방역지침인 '사회적 혹은 생활 속 거리두기' 실시로 지역주민과
직접 소통하며,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하던 대면방식의 기존 캠페인 추진방식으로는 홍보가 어려운상황입니다.

이에, 정부의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도 가을철 산불예방을 위한 홍보캠페인을 쉽고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오니,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smil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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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2차 생각의 발전>

국민생각함 1차 결과, 국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특정한 온라인 홍보물을 없었던 것으로 설문조사 되었습니다.
대신, 쉽게 접하게 되는 온라인 홍보물로는 유투브, 인스타, 페이스북과 같은 SNS 소셜미디어와 공중파였고,
그 외 오프라인 홍보물로는 차량이나 아파트 게시판을 통한 홍보로 나타났습니다.

위의 내용에 따라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에서는 산불 예방 관련 비대면 홍보를 하게된다면,
우선적으로 아파트 게시판 포스터 부착이나 차량 대신 리플릿 배포같은 비대면 오프라인 홍보가 좋을지,
아니면 산불예방을 위한 별도의 동영상이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SNS 소셜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비대면 온라인 홍보가 효과적일지에 대하여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부탁드립니다!!smiley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30명 입니다. 결과보기
  • 질문1. [필수] 대국민 대상 산불예방 홍보를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면, 온라인과 오프라인 중 어느쪽이 더 효과적일까요?
  • 질문2. [필수] 그 외의 효과적인 온라인, 오프라인 홍보 방안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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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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