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산림청님의 의견정리2020.11.09
o 홍보 대상 : 대국민 대상(56.1%) > 육종가, 출원인 대상(43.9%)
o 영상제작 관련 의견으로는 국민들도 이해하기 쉽고 출원인, 육종가들도 유용한 영상 제작 요청이 있었음.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에서는 산림분야 신품종을 심사하는 중요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신품종은 출원이 되고 3단계 심사를 거쳐 품종등록이 됩니다.
* 심사단계 : 서류심사 →
재배심사 → 종합심사
그 중 '재배심사'는 같은 장소에서 2작기(2번 반복 시험) 이상의 재배시험을 하면서
구별성·균일성·안정성을 평가하게 되는데, 재배시험은 상황에 따라 자체시험, 위탁시험 및 현지시험으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문제점> 재배시험절차 및 특성조사 방법 등에 대해 출원인의 이해가 부족하여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시험이 중단되거나 연기되는 등 여러가지 어려움이 발생되고 있음.
이에, 재배심사절차에 대해 쉽고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국민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오니, 자유롭게 의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품종보호출원 등록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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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의 발전>
국민생각함 1차 결과에 많은 국민들은 산림신품종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으나,
재배심사 등 품종보호제도의
많은 홍보가
필요한 것으로 의견이 모아졌습니다.
홍보수단 중에는
동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가장 타당한 방법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에,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에서 재배심사 홍보 동영상을 제작한다면,
대상에 따라 영상의 난이도나 내용이 달라질 수 있어 국민들의 의견을 들어보고자 합니다.
우선적으로 즉시 심사 정보가 필요한 예정 출원인(육종가 등)을 대상으로 홍보를 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잠재적인 출원인이 될 수 있는 대국민 대상으로 영상을 제작하는게 좋을지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