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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5월 19일 시작되어 총211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배달앱 개선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이 생각은 "배달앱, 이건 개선해야 돼요"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배달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배달앱 시장 규모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데요.

국민권익위원회에서는 배달앱 이용에 대한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설문조사를 진행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기프티콘은 한여름 더위를 빵빵 날려버릴 "B브랜드 아이스크림 모바일상품권"을 드릴 예정입니다.^^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1724명 입니다. 결과보기
  • 질문1. [필수] 귀하는 다음의 배달앱 이용자 중 어디에 해당되시나요?
  • 질문1-1. [필수] 배달앱의 이용횟수는 어떻게 되시나요?
  • 질문1-2. [필수] 배달앱에는 한 개의 음식점이 여러 이름으로 등록하여 운영이 가능합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질문1-3. [필수] 배달앱에서 주문한 음식은 취소 가능 시간이 짧고, 조리가 시작되면 취소가 어렵습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질문1-4. [필수] 배달앱에서는 1년에 한번 성인 인증을 하면 언제든지 주류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질문1-5. [필수] 현재 배달앱별로 음식점 정보를 각각 다르게 제공하고 있습니다.(대표자, 상호명, 사업자주소, 사업자번호 전부 또는 일부 제공)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질문1-6. [필수] 배달원을 통한 배달대행 서비스에서 가장 시급히 개선해야 할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질문1-1. [필수] 배달앱에 가입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 질문1-2. [필수] 배달앱에 가입 후 매출 증대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 질문1-3. [필수] 배달앱 이용 시 가장 큰 불편(불만)사항은 무엇인가요?
  • 질문1-4. [필수] 음식의 배달은 어떤 방법으로 하고 계신가요?
  • 질문1-5. [필수] 배달대행업체 이용과 관련하여 가장 불편한 점은 무엇인가요?
  • 질문1-6. [필수] 배달원을 통한 배달대행 서비스에서 가장 시급히 개선해야 할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질문2. 응답하신 설문문항 외에 배달앱 서비스와 관련하여 추가로 개선할 사항이 있으시면 자유롭게 의견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참여기간 : 2020-06-30~2020-07-10
  • 관련주제 : 경제·산업·통상>공정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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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검사 관련 불합리 요인 개선을 위한 다음 방안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자동차 재검사 관련 민원 사례>

자동차 재검사 기간이 2020.1.21.까지였는데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자동차 사고가 나서 현재 공업사에서 수리중인데, 차량 파손 부위가 심해 재검사 기간까지 수리가 완료되지 않을 것 같아서 재검사 기간을 연장하고자 시청과 자동차검사소에 전화를 했으나, 재검사는 연장이 절대 불가능하다고 함(’20.1월 국민신문고)

116일 매연초과로 인한 재검사 판정을 받았고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재검사 통보 당일 현대자동차 서비스에서도 쇼트엔진 교체 판정을 받음. 쇼트엔진은 1~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였고 1116일 엔진교체를 한 후 재검사를 위해 예약을 하려다가 재검사기간 10일 초과로 재검사 수수료를 다시 납부해야 한다는 황당한 얘기를 들음. (’20.11월 국민신문고)

<자동차 검사 기계, 기구 조작 관련 민원 사례>

자동차 검사 시 사용하는 기계기구에 설정된 자동차검사기준 값 또는 기계기구를 통해 측정된 값을 조작변경하거나 조작변경하게 한 경우 사업자는 행정처분를 받게 되나, 기술종사원에 대한 행정처분은 없는 상태임. 조작변경의 주체가 사업자와 검사원 둘다 가능한 상황이나 현행 자동차관리법 상의 행정처분 기준은 사업자만을 처분하고 있음. 이는 위법행위에 대해 검사원에게 상당한 면책을 주는 것으로 검사원의 책임회피, 행정처분상 형평성 결여로 보여질 수 있어 개선이 필요함(’20.12월 국민신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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