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11월 25일 시작되어 총 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DMZ에서 피어나는 녹색배움! 접경지역 청소년을 위한 생태교육 콘텐츠 국민의견 수렴
산림청 님의 생각
2025.11.25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산림청님의 의견정리2025.12.05
접경지역 청소년 생태교육에 대한 의견으로 차기 접경지역 생태교육은 인제군에서 수행하는 것이 적합하다는 의견이 도출되었습니다.

생각의 발전에서는 인제군에서 수행할 수 있는 생태교육 유형에 대한 질문을 하고자 합니다.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접경지역의 독특한 생태 및 식생자원을 기반으로 '소외·접경지역 청소년을 위한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양구군교육지원청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청소년 대상 생물다양성 이해 교육, 현장 체험형 생태 모니터링, 생태 환경분야 진로탐색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모델을 발굴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인구감소, 교육 격차, 문화 접근성 등 접경지역이 직면한 구조적 문제를 동시에 완화할 수 있도록,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체험형 생태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접경지역 교육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중앙기관과 지방교육청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생태교육 협력 기반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1명 입니다. 결과보기
  • 질문1. [필수] 「소외 및 접경지역 청소년 생태교육」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 질문2. [필수] 강원도권역 접경지역 중 청소년 생태교육을 시범적으로 시행해야 할 지역은 어디인가요?
    - ('26) 양구지역 시범교육 확정
  • 질문3. 청소년 생태교육과 관련하여 추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 또는 사례가 있다면 적어주세요.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