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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9월 19일 시작되어 총 1447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 여러분 알고 계시나요?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 알고 계시나요?
행정안전부는 민원 신청 시 종이서류 제출 없이도 기관 간 정보를 안전하게 공유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제출서류 간소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설문조사는 국민 여러분이 민원 신청 과정에서 경험한 서류 제출 관련 불편 사항과 제출서류 간소화 제도에 대한 체감 및 개선 의견을 수집하여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민원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활용됩니다.
 
바쁘시더라도 끝까지 성의 있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여하신 분 중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1만원권)을 드립니다.
 
참여대상 : 민원신청을 위한 제증명 서류 제출 경험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기간 : 20251110~ 1121(12일간)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및 상품 발송 : 20251124~ 1128(5일간 순차 발송)
이벤트 문의 :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 02-6743-0523
안건 관련 문의 :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 1600-8200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1376명 입니다. 결과보기
  • 질문1. [필수] 귀하는 최근 1년간 행정·공공기관에 증명서류를 제출한 경험이 있습니까?
  • 질문2. [필수] 귀하가 최근 민원 서비스를 신청한 시기는 언제입니까?
  • 질문3. [필수] 민원서비스 신청을 위해 가장 최근에 제출하신 서류는 무엇입니까? (중복선택 가능, 최대 3개 항목)
  • 질문4. [필수] 해당 서류를 제출하신 기관은 어디입니까?
  • 질문5. [필수] 해당 서류의 제출 목적은 무엇입니까?
  • 질문6. [필수] 민원서비스 신청 당시, 행정정보 공동이용에 동의할 경우 민원인이 서류제출 없이 기관에서 정보를 직접 열람해 처리할 수 있다고 안내받으셨습니까?
  • 질문6-1. [필수] [문6에서 ①,④을 선택하신 경우] 서류를 직접 제출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 질문6-1. [필수] [문6에서 ③을 선택하신 경우] 만약 안내를 받았다면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 질문6-1. [필수] [문6에서 ①,④을 선택하신 경우] 서류를 직접 제출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 질문7. [필수] 행정정보 공동이용 관련으로 추가 홍보, 안내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질문8. [필수] 제출서류 간소화 정책이 민원인의 서류 제출 부담을 줄일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질문9. [필수] ‘서류 없이 처리’가 가장 먼저 적용되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민원은 무엇입니까?
    (예: 대출 신청, 복지서비스 신청, 보조금 신청, 임대/분양 신청, 감면 신청 등)
  • 질문10. [필수] 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 질문11. [필수] 귀하의 연령은 어떻게 되십니까?
  • 질문12. [필수] 귀하의 거주지역은 어디 입니까?(가나다순)
  • 참여기간 : 2025-11-10~2025-11-21(24시 종료)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일반행정
  • 그 : #제출서류 #간소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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