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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6월 05일 시작되어 총 7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행정전화 스마트 알림 서비스 도입 필요성 조사
행정전화 스마트 알림 서비스 도입 필요성 조사
설문에 참여해주세요.
현재 참여인원은 65명 입니다.
  • 질문1. [필수] 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 질문2. [필수] 귀하의 연령대를 선택해 주세요
  • 질문3. [필수] 현재 사용하는 휴대폰 운영체제는 무엇입니까?
  • 질문4. [필수] 병무청에 전화 연락을 받은 경험이 있습니까?
  • 질문5. [필수] 병무청 전화 수·발신 시 사전 안내 알림이 있다면 유용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전화 수·발신 시 병무청 전화임을 알리는 이미지 혹은 문구를 스마트폰 화면에 표기
  • 질문6. [필수]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기능이 포함된 특정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 조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은행/증권, 카드/보험 등 70여개 이상 앱 중 1개 설치 필요
  • 질문7. [필수]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한 우려가 있다면 어떤 부분입니까?
    * 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원인 전화번호 수집 및 이용, 서비스 완료 후 실시간 파기
  • 질문8. [필수] 본 서비스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IOS(아이폰)는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이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한국갤럽(2024.7.10.)‘2024 한국 성인 스마트폰 사용 현황 조사’
    ☞ 18~29세 주 사용 스마트폰 브랜드 : 애플 아이폰 64%, 삼성 갤럭시 등 36%
  • 질문9. [필수] 이 서비스를 병무청 및 소속기관 도입시 월간 50만건 기준 구축비용 약 20억원이 소요 됩니다. 이 비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질문10. [필수] 서비스 범위 및 비용을 고려했을 때 ‘행정전화 스마트 알림 서비스’ 도입이 타당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참여기간 : 2025-06-09~2025-06-22(24시 종료)
  • 관련주제 : 통신·과학>방송·정보통신
  • 그 : #행정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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