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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5월 01일 시작되어 총 3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전라남도교육청,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듣습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누구나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장애인, 외국인, 임산부, 어르신 등 민원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원취약계층: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조의2 기준)

현재 운영 중인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제증명 민원 사전 예약서비스
  • 취약계층 우선창구 운영
  • 장애인 도움벨 설치(주차장, 민원실)
  • 민원편의용품 비치 (점자 안내책자, 음성증폭기, 확대경, 휠체어, 전동식 조절형 책상 등)
  • 영유아 전용의자 제공
  • 점자(음성) 안내판
  • 외국어 동시통역기서식 외국어 번역본 제공
  • 외국어 홈페이지 운영
  •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점자 디스플레이, 확대용 화면)
  • 휠체어 이용객을 위한 별도 출입구 설치
  • 돋보기판 책자, 큰글자 키보드, 민원서식 견본 QR코드, 수어통역 안내 QR코드 비치
이 외에도, 더욱 따뜻하고 편리한 민원 환경을 만들기 위해 여러분의 소중한 아이디어를 듣고자 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 민원취약계층 서비스,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여러분의 의견을 보내주세요!
설문에 참여해주세요.
현재 참여인원은 18명 입니다.
  • 질문1. [필수] 전라남도교육청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비스 만족도는?
  • 질문2. [필수] 전라남도교육청의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 중 가장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항목은 무엇인가요?
  • 질문3. [필수] 귀하가 민원실을 이용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인가요?(복수선택 가능)
  • 질문4. [필수] 향후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로 추가해야 할 것은?(복수선택 가능)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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