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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3월 08일 시작되어 총 26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2024년 법제처 민원행정 제도개선을 위한 국민의견수렴 실시 안내
법제처에서는 2024년 민원행정 제도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향상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민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 기간 : 2024. 3. 8. (금) ~ 3. 15. (금)
○ 내용 법제처 민원서비스 제도개선 사항
  - 법제처 민원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불편사항법제처 민원서비스 중 개선 필요사항 등 자유롭게 의견 제시
○ 참여방법 설문 참여(자유의견 작성 포함)
  ※ 설문에 참여하신 분 중 3명을 추첨하여 새령이(법제처 캐릭터)가 그려져 있는 사은품을 보내드립니다.
 
 
<법제처 현황>
- (조직)「정부조직법」 제23조*에 따른 국무총리 소속 중앙행정기관
* 국무회의에 상정될 법령안·조약안, 총리령안 및 부령안의 심사와 그 밖에 법제에 관한 사무 관장을 위하여 설치
- (주요업무) 정부입법 총괄, 법령심사, 법령해석*, 법령정비, 법령정보 제공** 등
* 법제처는 법령 소관 중앙행정기관의 1차적 법령해석에 대한 의견 대립 등이 있는 경우에 한해 2차 해석 제공 가능. 다만 민사·상사·형사, 행정소송 등 관계 법령이나 정립된 판례 등이 있는 경우 제외
** 국가법령정보센터(앱 포함), 찾기쉬운 생활법령정보, 정부입법지원센터 등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229명 입니다. 결과보기
  • 1[필수] 귀하께서는 법제처 민원서비스를 이용하신 경험이 있습니까?
  • 2[필수] 귀하께서는 법제처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하셨습니다. 어떤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셨습니까?
  • 3[필수] 귀하께서는 법제처 민원서비스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십니까?
  • 4[필수] 법제처 업무 중 관심이 있는 분야는 어떤 분야입니까?
  • 5 법제처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 등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 참여기간 : 2024-03-08~2024-03-15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법제행정
  • 그 : #민원 #제도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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