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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09월 01일 시작되어 총 989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청렴·권익증진 과제 발굴을 위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국민권익위원회는 청렴하고 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 다양한 청렴·권익증진 정책을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이에 힘임어 우리나라의 국가청렴도(CPI)는 '22년 180개 국가 중 31위로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했고, 2016년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6년 연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민권익위원회는 세계 20위권 청렴선진국 진입을 위해 국민과 함께 청렴하고 공정한 문화를 확산하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이번 설문은 국민이 공감하고 있는 우리사회의 공정에 대해서 들어보고, 특히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국정과제 정책을 국민의 눈높이에서 개선하기 위해 진행됩니다.

설문에 참여하신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총 20분께 기프티콘(5천원 상당)을 드립니다.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868명 입니다. 결과보기
  • 1[필수] 우리나라의 국가청렴도(CPI, Corruption Perceptions Index)는 2022년 기준 세계 31위(21년 32위, 20년 33위, 19년 39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선진국 진입, 세계 무역규모 6위 등의 국제적 위상을 고려할 때 귀하는 CPI 평가 결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2[필수] 귀하께서는 국가청렴도 20위권 진입 등 국제적 위상에 맞는 청렴선진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어느 부분의 개선이 시급하다고 생각하십니까?(총 3개까지 복수응답 가능)
  • 3[필수] 귀하는 우리 사회가 공정하다고 생각하십니까?
  • 4[필수] 국민권익위원회는 부패방지, 국민권익개선을 위한 주무 부처로서 아래와 같이 소관 국정 과제를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다음 정책 중 귀하께서 알고 있는 정책은 무엇입니까?(총 6개까지 복수응답 가능)
  • 5[필수] 권익위 소관 국정과제 중에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정책은 무엇입니까?(총 3개까지 복수응답 가능)
  • 6[필수] 공공재정 누수를 방지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7[필수] 국민제안 활성화를 위해 가장 좋은 방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8[필수] 공공기관 채용비리를 방지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대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총 3개까지 복수응답 가능)
  • 9[필수] 통계분석을 위해 귀하의 일반적인 사항에 대한 질문입니다.

    귀하의 만 나이 연령대를 선택해 주십시오.
  • 10[필수] 귀하의 성별을 선택해 주십시오.
  • 참여기간 : 2023-09-06~2023-09-12
  • 관련주제 : 반부패·청렴>반부패 민-관 협력
  • 그 : #청렴 #공정 #모니터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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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신호등 카운트 다운 도입 제안

우리 나라에서도 베트남과 같이 자동차 신호등에 카운트 다운 기능을 도입하는 것은 교통 안전과 편의성 증진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일부지역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고, 티맵에선 수도권지역에서는 앱 기능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기능을 전국적으로 시행시켜서 진행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1. **카운트 다운 기능 도입**:    - 현재 우리나라의 주요 도로와 교차로에 자동차 신호등에 카운트 다운 기능을 도입합니다.    - 카운트 다운은 빨간 불에서 초단위로 신호변경까지 남은 시간을 보여주며, 운전자들에게 신호변경까지의 예상 시간을 제공합니다. 2. **교통 안전 향상**:    - 카운트 다운을 통해 운전자들은 빨간 불에서 신호가 바뀔 때까지의 시간을 예측할 수 있으므로 급정거나 급출발을 피하고 교통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교통 흐름을 조절하여 교차로와 도로의 혼잡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3. **환경 향상**:    - 정확한 카운트 다운으로 운전자들은 엔진을 꺼놓고 기다릴 수 있으므로 환경 친화적이고 연료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제도 및 교육**:    - 카운트 다운 기능 도입 시,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안전 수칙 준수를 촉진하는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 관련 법규와 규정을 업데이트하여 카운트 다운 기능을 활용한 안전 운전을 장려합니다. 5. **시범 도입 및 평가**:    - 카운트 다운 기능을 시범적으로 몇몇 교차로 및 도로에서 도입하고, 평가를 통해 효과와 문제점을 파악한 뒤 본격적으로 확대 도입을 검토합니다. 이러한 제안을 통해 자동차 신호등에 카운트 다운 기능을 도입하여 교통 안전, 편의성, 환경 보호 등 다양한 면에서 우리 사회의 교통체계를 개선하고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관련 기관 및 당국과의 협력을 통해 이 제안을 구체화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모니터단]홍세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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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물가에 YBM한국TOEIC위원회가 토익응시료를 또 52500원으로 올렸습니다

토익은 진학이나 취업을 원하는 대학생 고등학생이나 취업준비생, 공무원준비생, 시험준비생, 승진고과가 필요한 직장인 등 10-50대 많은 국민들이 필수적으로 응시하는 시험입니다. 그런데 고물가에 YBM한국TOEIC위원회가 2024년 5월 26일 토익 이후로 토익응시료를 3년만에 또 48000원에서 52500원으로 올렸습니다. 토익위원회는 2021년 5월 23일 토익부터 5년만에 44500원에서 48000원으로 올렸으며, 2016년 5월 29일부터 42000원에서 44500원으로 올린 바 있습니다. 토익시험은 문제은행 방식에 중학교나 고등학교를 빌려 해당학교 교사를 아르바이트 형식으로 채용해 주말 아침 9시-12시 정도 3시간 이내에 치뤄지고 지난 3년간 인건비도 크게 상승하지 않았습니다. 취업이나 진학을 위해서 수입없이 열심히 공부하는 가난한 학생들이 주로 응시하는 토익시험 특성상, 현재의 고물가를 뛰어넘는 가파른 시험응시료 상승은 매우 큰 부담으로 작용하며, 가뜩이나 코로나 이후로 힘들어하는 학생들의 의지를 꺾는 처사입니다. 2016년 토익응시료 42000원에서 44500원으로 2500원 올렸을때는 토익 유형도 변했고 2021년 5년만에 44500원에서 48000원으로 3500원 올렸을때는 코로나 상황이라 시험장에 각별히 주의도 필요하니 이해할 수 있었지만 2024년 급격한 고물가 상황에서 3년만에 아무 변화나 이유도 없이 또 48000원에서 52500원으로 4500원을 올리는 YBM한국TOEIC위원회는 학생들의 간절한 마음을 이용하여 어학시험의 독과점 상태에서 공정거래 위반하는 부당한 갑질행위를 하고 있습니다. 정부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토익 현행응시료 48000원 유지 시정명령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불철주야 나라와 국민을 위해 애써주시는 존경하는 정부와 국민권익위원회 선생님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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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29) 부평 미래를 위한 차세대 주차 정책 [2024년도 우수제안 온라인 구민투표]

[2024년도 우수제안 온라인 구민투표] 2024년도 구민·공무원 우수제안 심사 시 구민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합니다. 이 제안이 창의적이고 효율적이며 부평의 미래발전을 위한 우수한 제안이라고 생각하시면 게시갈 맨 아래에 있는 '추천'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수 최다득표 5개의 제안은 제안심사시 5점의 가산점을 받습니다! 또한, 해당 제안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댓글로 자유롭게 달아주세요~! ※ 한 명이 여러개 제안에 중복투표 가능, 단, 한 명이 한 개 제안에 여러번 투표는 불가능 ※ 투표기간 : 2024. 5. 10.(금) ~ 2024. 5. 19.(일) [10일간]                                                                                                                   [후보29] 제안명 : 부평 미래를 위한  차세대 주차 정책 * 제안요지 :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맞는 친환경·안전·효율적인 주차 시스템 구축 * 기대효과 : 주차 공간 부족 문제 완화: 불법 주차 감소, 주차 공간 효율적 활용                                                                                                                   < (참고) 정책제안서 전문 > "> < (참고) 정책제안서 전문 > 구 분 정 책 제 안 서 제 목 부평 미래를 위한 차세대 주차 정책 :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맞는 친환경·안전·효율적인 주차 시스템 구축 현황 및 문제점 ○ 증가하는 차량과 부족한 주차 공간 - 부평은 인구 밀도가 높고 자동차 보유율이 증가하면서 주차 공간 부족 문제가 심각함 - 불법 주차는 교통 혼잡과 안전사고 위험을 야기하며 주민들의 불편을 초래함 ○ 불완전한 거주자 우선 주차 시스템 - 현재 거주자 우선 주차 시스템은 배점 기준에 따라 가산점을 부여하지만, 저출산 및 다자녀 가구, 고령 운전자에 대한 고려가 부족함 ○ 저출산 심화와 고령화 사회 진입 -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해 사회 구조가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맞는 주차 정책이 마련되어 있지 않음 정책제안 (개선방안) ○ 차세대 주차 시스템 구축 - AI 기반 주차 공간 정보 시스템 구축: 실시간 주차 공간 정보 제공, 불법 주차 감지 및 단속 자동화 - 빅데이터 기반 주차 예약 시스템 도입: 주차 공간 사전 예약 및 안내, 불필요한 차량 이동 감소(낮시간 등 유휴 주차공간) - 친환경 차량 및 저출산·다자녀 가구 우대 주차 정책 도입: 친환경 교통 활성화, 저출산 및 다자녀 가구 지원 - 고령 운전자 안전 운전 지원 시스템 구축: 안전 운전 교육, 위험 상황 알림 등 ○ 거주자 우선 주차 시스템 개선 - 저출산·다자녀 가에 대한 가산점 부여: 출산율 증진 및 가족 지원 - 고령 운전자에 대한 감점 및 안전 교육 강화: 안전 운전 문화 확산 및 사고 예방 - 주차 배점 기준 재검토 및 투명화: 시민들의 이해 증진 및 공정성 확보 ○ 친환경 교통 환경 조성 -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노선 및 편의시설 개선 - 자전거 도로 확충 및 안전시설 설치: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및 안전 확보 - 보행 공간 확대 및 안전 확보: 보행자 안전 및 편의 증진 ○ 정보 제공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주민들에게 새로운 주차 정책에 대한 설명과 함께 건강한 도시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 주차 규정 및 가산점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여 시민들이 협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기대효과 ○ 주차 공간 부족 문제 완화: 불법 주차 감소, 주차 공간 효율적 활용 - 주민들의 불편 해소: 주차 공간 확보, 교통 혼잡 완화, 안전사고 감소 - 저출산 및 고령화 사회 문제 해결: 저출산 가구 지원, 고령 운전자 안전 운전 지원 - 친환경 교통 환경 조성: 대중교통 이용 증가, 자전거 이용 활성화, 대기 오염 감소 - 부평 미래 발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부평의 매력도 증대 ○ 이러한 정책을 통해 부평 지역의 차량 문제와 관련된 다양한 측면에서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적으로 도시 환경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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