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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4월 05일 시작되어 총 42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세종 농촌 테마공원 '도도리파크'의 운영 및 관리방식 선호도조사
세종특별자치시에서는 대표 농산물인 복숭아를 주제로 농촌 테마공원 도도리파크 조성하고 있습니다.

주중에는 유치원, 초등학교의 현장 체험학습의 장으로, 주말에는 가족단위의 관광·휴양·체험의 장이 되도록
2022. 상반기 개장을 목표로 열심히 공사중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아래 <도도리파크 운영 및 관리방안> 3가지에 대하여 시민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결정하고자
설문 요청을 드립니다
.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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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도리파크 운영 및 관리방안>
 
1) 민간위탁방식(관→민간)
- 정부 부처 및 행정 기관이 전문적인 외부 공급자와 계약을 맺어 업무를 대신 수행하도록 하는 것
 
(장점) 전문성이 강하고, 트렌드를 읽고 반영하는 것이 빠름.
(단점) 문제 발생시 책임소재가 명확하지 않음.
 
2) 공무원직영 방식(관 운영)
- 자치단체에서 직접 운영 및 관리를 하는 방식
 
(장점) 법률에 따라 운영하여 책임성이 강하고, 가격이 저렴함.
(단점) 트렌드에 민감하지 않아 전문성이 다소 떨어짐.
 
3) 사무위임방식(관→관)
- 법률에 규정된 행정기관의 장의 권한 중 일부를 다른 행정기관의 장에게 맡겨 그의 권한과 책임 아래 행사하도록 하는 것
 
(장점) 법률에 따라 운영하여 책임성이 강함. 가격이 저렴함.
(단점) 전문성이 다소 떨어지며, 책임소재가 명확하지 않음.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38명 입니다. 결과보기
  • 1[필수]농촌 테마공원 '도도리파크'의 운영 및 관리방식으로 어떤 것이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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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회용품을 줄이는 용기내 챌린지, 들어보셨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세계와시민 GCP(Global Citizen Project)에 참여하고 있는 경희대학교 학생입니다.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배달음식 이용과 함께 일회용품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는 걸 아시나요?  통계청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2019년 4월 대비 2020년 4월에 배달음식, 간편조리식 등 음식 서비스 거래가 83.7%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녹색연합의 자료에 따르면 현재 배달음식 주문량은 하루 약 270만건에 이르며, 플라스틱 배달 용기 쓰레기는 하루 최소 830만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사용된 일회용품 쓰레기들 중 제대로 된 분리수거를 거치지 않은 것들은 바다로 흘러들어가 해양오염을 일으키기도 하고, 여러 경로를 거쳐 잘게 쪼개진 플라스틱 쓰레기의 경우에는 '미세플라스틱'이 되어 현재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이 미세플라스틱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다로 버려진 이러한 쓰레기들의 경우, 태평양에 대한민국의 약 16배 정도 넓이의 거대한 쓰레기섬을 이루고 있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을까요? 저는 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방안으로 제로웨이스트 운동 중 '용기내 챌린지'를 제안합니다. 용기내 챌린지란 국제 환경단체인 '그린피스' 에서 시작한 챌린지로, 그릇을 뜻하는 용기(container, 容器)을 가지고 용기(courage, 氣)를 내어 음식점 등에서 무언가를 구입함으로써 일회용품을 줄이고 불필요한 자원을 아끼는 행동을 의미합니다. 카페 등에 개인 텀블러를 챙겨가 테이크아웃해오거나, 집에서 밀폐용기를 챙겨가 분식을 사오는 등의 행동이 이에 해당합니다. 직접 챙겨간 용기에 사야 할 음식 또는 물품을 담아옴으로써 일회용품을 아끼는 것입니다. 이에 여러분에게 용기내 챌린지를 포함한 일회용품에 대한 내용의 몇가지 질문을 드리고자 합니다. 1분정도 소요되며, 어렵지 않게 대답하실 수 있는 질문으로 구성하였으니 잠깐의 시간을 내어 설문에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총3명 참여
[하남 내일제안대회] 청정하남의 시작 나무고아원 쉼트리 프로젝트

※ 본 제안은 2021년 시민참여 정책공모 「하남 내일제안대회」 본선 진출 제안입니다.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통하여 보완, 숙성하여 하남시 정책에 반영하고자 합니다. 참여해주신 분 중 추첨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해드릴 예정입니다! 댓글 작성과 ‘이벤트 참여’ 부탁드립니다! ---------------------------------------------------------------------------------------------------------  ○ 제안요지 - 환경과 사람이 상생하는 ‘나무고아원’ 이미지 개선 및 힐링공간 조성 통해 하남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재탄생  ○ 현황 및 문제점 - 나무고아원이라는 명칭이 부정적인 이미지를 떠올리게 함 - 나무고아원에 대한 홍보가 부족하고 활성화가 안되어있음 - 나무(환경)와 사람이 공존하고 상생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환경 조성이 필요함 - 청정하남으로서 지속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이 부족함 - 나무고아원 이용 연령층이 폭넓지 못하며 흥미를 갖고 즐길만한 요소가 부족함   ○ 개선방안 : Ⅰ. 나무고아원의 명칭에서 오는 부정적인 이미지 개선 ▪ 나무고아원의 별칭 부여 : 쉼트리  - 나무가 쉬어가는 공간  - 미래를 준비하는 공간  - 사람이 힐링하는 공간 Ⅱ. 나무고아원 홍보 및 활성화 방안 ▪ 나무고아원에 오게 된 다양한 나무들의 스토리를 재미있고 감동적으로 제작한 애니메이션 홍보 ▪ 나무들의 모습을 3D프린팅으로 입체화한 기념품 또는 친환경 제품을 활용한 기념품 제작, 제공함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과 소중함을 일깨움 ▪ 나무고아원 홈페이지 개설로 시민들에게 나무고아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일일 이용자수를 제한하는 예약제로 연중 운영(나무 보호 및 관리 차원) ▪ 입구에 캐릭터 모형을 세우고, 나무 고아원 이용시 주의 사항을 대표 캐릭터가 영상으로 안내하는 장치를 입구에 설치함(나무 훼손 등을 방지하고 방문 목적 및 체험 이유 상기) ▪ 유아 위주의 숲체험 장소에서 벗어나 남녀노소 누구나 가보고 싶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조성(포토존 설치 및 SNS를 통한 홍보) ▪ 노년층을 위한 나무로 만들어진 쉼터 공간 확보 ▪ 오디오 해설장치를 두어 각 장소에 대해 개별적으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장치 설치 ▪ 나무고아원에 전체적으로 테마를 두어 공간을 재구성 ▪ 나무고아원의 모습을 360° VR 영상으로 제작하여 유튜브 및 시청 홈페이지에 탑재  Ⅲ. 나무(환경)와 사람이 공존 상생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필요함 ▪ 나무고아원에 있는 나무들을 위한 힐링 음악 제작 ▪ 종합적인 식물들의 쉼터가 될 수 있도록 환경 개선 ▪ 특별 관리 대상 나무들을 보호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하며 AI기술을 활용한 수종 설명 안내 ▪ 나무에 사람들이 접근하며 자동으로 설명이 나오며 사람들의 경각심을 일깨워 주는 장치 설치 Ⅳ. 나무고아원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지역체험 시설로 지속발전 가능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개발 ▪ 유니온타워, 생태체험공원, 나무고아원을 연계한 청정 하남 홍보 환경 프로그램 개발(다양한 장소 방문 스탬프 투어 도장 모을 시 기념품 증정) ▪ 식목일을 나무고아원의 연중 큰 행사로 지정하고 나무의 소중함과 식목일의 의미를 부각시키는 활동 전개 ▪ 나무고아원에 있는 나무를 활용한 목공 체험 프로그램 개설  ○ 기대효과  - 나무고아원의 홍보 및 활성화로 하남시민 및 외부 관광객 유치로 하남 경제 발전에 기여(랜드마크로 조성)  - 하루가 다르게 급변, 발전하는 하남의 성장 이미지를 자연과 함께 공존 및 상생하는 청정하남으로 부각  - 코로나 19시대에 침체되어 있는 시민들의 새로운 여가공간 조성  - 깨끗한 환경에 대한 관심을 부각시키고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영위  - 하남 미래 시민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알림  

총1명 참여
도로주행 전동킥보드 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지정주차장 시설 제안

<경남1번가 도민제안입니다> ● 현황 및 문제점   현재 경남도내에는 전동킥보드 사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사용 후 인도, 도로, 뒷골목 등의 길거리나 공원 등에 버리듯이 세워두고 가는 전동킥보드가 많아지고 있다. 이로 인하여 보행자들과 차량의 안전사고가 발생하고 거리의 흉물이 되는 실정이다. 도로에서 이동의 편리성으로 이용자들이 선호하여 전동킥보드가 날로 증가되어 이용자들이 이용하고 있으나 이에 따른 주차장 확보는 유명무실로 도로변과 횡단보도, 인도 등 아무 곳에나 내 팽개치고 있어서 안전사고의 위험으로 문제점이 대두가 되고 있는 실정임.   ❍ (문제점)   도로변에 전동킥보드 이용과 사용이후에 현재처럼 아무렇게나 막무가내 식으로 전동킥보드를 도로변과 횡단보도, 인도 등 아무 곳에 주차를 한다면 교통사고와 안전사고로 이어져 우리사회에 큰 혼란을 초래할 수 있을 것으로 문제점이 대두가 되고 있는 실정임.   ● 개선 방안   경남도내의 전동킥보드 이용이후의 실태는 교통사고와 안전사고의 위험에 처해 있어서 도로변에 지정 전동킥보드 전용구역으로 지정주차장을 만들어서 시민들과 주민, 학생들에게 홍보하고 알려서 교통사고와 안전사고를 줄일 수 있도록 개선하여 시행을 하자는 것임.     ● 기대 효과   우리의 일상생활에 있어서 교통수단으로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동킥보드 시민들과 주민,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전동킥보드 지정주차장시설을 만들어서 자율적인 방법으로 유도를 할 수 있도록 명문화 시켜서 운영한다면 기대효과는 좋을 것임.    

총0명 참여
대한민국 마약류예방교육 관련 설문조사

안녕하세요 저는 경희대학교 '세계와 시민' 수업에서 '대한민국 마약예방교육' 관련해서 GCP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마약류 관련 범죄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2020년의 마약류사범은 약 1만 8000여명으로 10년 전과 비교하면 약 2배 증가했습니다. 여기서 더 심각한 점은 현재 전체 마약류사범의 30%는 20대이고, 10대 또한 급속도로 증가하는 추세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대한민국은 엄벌주의에 빠져 처벌에만 쓰고 있고 마약류 관련 예방 교육에는 크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서울시교육청 보건교육지침에 따르면 중•고등학교는 마약류를 포함한 감염병 및 약물오•남용교육을 자율활동시간을 이용해 1년에 총 10시간을 실시해야합니다. 그렇기에 나머지 교육들과 시간을 분배해야하기에 실제 중•고등학교 학사 일정을 살펴보면 마약류 관련 예방교육을 1년에 1~2시간만 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관련 교육은 수박겉핡기식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한 경우 감염병 예방 교육과 술과 알코올 중독 예방 교육만 실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 이러한 의무교육도 문제가 있지만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마약류예방교육 또한 문제가 있습니다.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마약류 관리에 대한 법률 제 51조의2'에 따라 설립된 민간기관으로 전반적인 마약예방교육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관련 홍보영상이나 간행물을 만들어 배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관련 콘텐츠들은 이미 방송국에서 다루어진 내용들인 경우가 많고 10~20대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점도 적습니다.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정책들은 급증하고 있는 10~20대 마약류사범을 예방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따라서 현재 급증하고 있는 10~20대들의 마약류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현행 정책을 어떻게 변화하는게 좋을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부족하고 긴 글 읽어주셔셔 감사합니다.

총4명 참여
VR 관광 등 가상 관광 매체의 지원에 관하여

□ 현황 및 문제점   문제점   COVID-19가 불러온 언택트 사회로의 가속화는 모든 분야에 그 영향을 끼치고 있다. 관광이라고 예외가 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지난 1년간 많은 지역 축제가 영상과 VR 기기 등을 활용한 언택트 축제로 대체되어왔음을 알고 있습니다. 핀란드, 영국 관광청 등 유럽의 여러 나라에서는 가상 관광 컨텐츠를 빠르게 내놓았습니다. 민간 차원에서 살펴보아도, 중국의 쇼핑 기업 바이플러스(Buy+)는 이미 팬데믹 이전에도 VR 쇼핑의 개념을 자신들의 사업에 활용해왔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지난 3월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대구 동성로 일대에 구축한 ‘스마트 쇼핑관광’ 서비스를 시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서비스 역시, VR과 AR 등을 관광에 융합한 사례입니다. 위 사례들은 가상관광 컨텐츠가 영상물을 활용한 새로운 형태의 가상관광 컨텐츠는 그 자체로도 이익을 창출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관광지에 대한 이미지를 형성해 컨텐츠의 사용자가 컨텐츠 속의 장소를 실제로 가보고 싶다는 욕구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광고의 역할도 할 수 있음 역시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제로, <유승철, 반가영. (2020). VR 360 공간문화콘텐츠를 활용한 관광지 마케팅 효과: 콘텐츠 포맷 및 소재, 시청자 신기성 추구 욕구와 시청만족도를 중심으로. 사회과학연구, 59(1), 731-761.> 에 의하면, VR, 2D 영상 컨텐츠 등의 만족도에 따라 관광지의 방문의도가 매개됩니다. 가상 관광 컨텐츠가 가진 관광 산업으로서의 가치 역시 학계에서 인정 받은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가상관광 컨텐츠에 대한 인식 자체가 그리 보편화되어있지 못한 현실입니다.  현황 및 제안 가상 관광 컨텐츠에 대해 다루기 앞서, 언택트 산업이 얼마나 가치있는 산업인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라이브커머스는 현대몰, 네이버 쇼핑 등의 업체가 새롭게 선보인 쇼핑의 새로운 형태입니다. 파리바게트와 배스킨라빈스는 지난 12월 90분간의 라이브 방송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판매로 약 11억 원을 벌었습니다. 11번가는 새해 첫날을 라이브커머스로 열었습니다. 약 90분간 방송인 탁재훈이 출연해 새해 카운트다운을 하고 경품을 선물했는데, 1만5000명이 넘는 이들이 방송을 시청했다. 앞서 언급했듯, 중국의 바이플러스는 더 나아가 여기에 관광과 가상현실을 접목해 실제로 쇼핑 관광을 하는 듯한 느낌을 주고자 했습니다.   우리나라의 언택트 축제의 경우, 지난 1년간 전주 세계소리축제, 보령 머드축제 등 국내의 주요 지역 축제들이 언택트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나 몇몇 축제는 홍보가 미흡했거나, 투입된 예산에 비해 많은 경제적 이익을 보지 못했습니다. 예산도 평소보다 딱히 적게 들어가지 않았으며, 특히 기존의 지역축제는 관광객들이 지역을 방문하면서 쓰고 가는 돈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했다는 점에서 더욱 그러합니다.   현재의 가상관광 컨텐츠는 컨텐츠의 다양화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단적 예시로, 경상일보 보도에 의하면 울산의 여러 지역 축제는 작년 언택트로 개최되었습니다. 그러나 여러 노력에도 불구하고 이 축제에서는 공연 외 마땅히 즐길 컨텐츠가 없었습니다. 명백히, 컨텐츠의 다양화가 필요합니다. 저희는 이러한 문제가 가상관광 컨텐츠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기에 오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예컨대, 관광진흥법은 제3조제1항에서 관광의 범주를 다음과 같이 정의했습니다.   1. 여행업 2. 관광숙박업 (호텔업, 휴앙 콘도미니엄업을 포함한다.) 3. 관광객 이용시설업 (레저, 야영장 등을 포함한다.) 4. 국제회의업 (세미나, 토론회, 전시회 등을 포함한다.) 5. 카지노업 6. 유원시설업 (다른 영업을 경영하면서 관광객의 유치 또는 광고 등을 목적으로 유기시설이나 유기기구를 설치하여 이를 이용하게 하는 경우를 포함한다) 7. 관광 편의시설업 아마 가상 관광 컨텐츠 창작과 관리 등의 사업은 유원시설업에 포함될 수 있지 않을까 했는데, 유원시설업에 관한 조항들 (제31조~제34조) 을 살펴보면 현재 법 조항은 놀이공원이나 오프라인 VR 체험 시설과 같은 곳만을 다루고 있는 듯합니다. 저희가 제안하고자 하는 것은, 보편화되고 있는 가상 관광 컨텐츠 역시 관광의 범주로 포함될 수 있도록 하여, 상품 판매 등의 수익을 얻고 이후 실제 관광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나아가 컨텐츠 개발 관련 인재들을 ‘문화관광해설사’ 의 범주에 넣는 것 역시 고려해야 합니다. 관광진흥법 제2조는 문화관광해설사를 ‘관광객의 이해와 감상, 체험 기회를 제고하기 위하여 역사ㆍ문화ㆍ예술ㆍ자연 등 관광자원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자’ 로 명시하고 있습니다. 가상관광 컨텐츠의 개발자들은 이에 역시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지난 11월, 제주특별자치도는 가상현실을 이용한 관광 컨텐츠 창작 전문가가 배출되었습니다. 가상 관광 컨텐츠가 현재는 미미해 보일지 모르나, 이미 시도되고 있으며 더욱 성장할 사업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나아가 앞으로의 기술 발전을 고려했을 때, 가상관광 컨텐츠는 더 많은 감각을 포함하는 컨텐츠로 변모할 것입니다. 따라서, VR 등 가상 관광 매체를 제도적으로 지원할 방안을 마련해야 합니다.

총0명 참여
공원 숲 활동 놀이터가 필요합니다.

<경남1번가 도민제안입니다> https://www.gyeongnam.go.kr/gn1st/index.gyeong?menuCd=DOM_000003102002002000&searchType=&keyword=&orderType=recently&type=off&idx=312 ● 현황 및 문제점   현재 저는 두 아이를 둔 학부모인 동시에 우리 동네의 아이들과 함께 놀기를 희망하는 창원시민입니다. 어느 도시보다 잘 조성 된 창원시의 녹색공원조성은 언제든 자부심을 느낄 정도로 잘 조성되고 운영되고 있다 생각합니다. 하지만,.도심 속 공원을 자세히 들여다보면,....인근 성인들의 스포츠클럽 동아리 활동 및 자유로이 산책으로 끝이 납니다.   각 경남 내 지자체의 공원 속 수목이 굵은 한 두 곳을 선정하여 숲 밧줄놀이며 숲 활동생태놀이 구역으로 꾸며지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차량을 몰고 멀리까지 떠나지 않고도 아이들과 함께 공원 숲에서 노는 활동놀이... 울산광역시외 타시도에는 자유롭게 하는 곳을 보았지만,.창원시는 그러지 못한 것에 아쉬움이 큽니다.   ● 개선 방안   숲 활동놀이로 적합한 한 두 곳의 구역이 설정된다면,.어린 유,초등부 아이들이 숲에서 자유롭게 활동놀이하며, 좀더 도심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대원레포츠공원 인근도 최적지라 생각되는 곳 입니다. 민원해결 방안과 녹색지대 보호라는 절충안을 찾아낸다면,..단순히 보여 지는 녹색공원이 아닌 시민들이 찾아가는 녹색공원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기대 효과 얼마 전 행안부 열린소통포럼에서도 다룬 주제인 어린이들의 놀 권리와 가족들의 소소한 활동의 공간이 형식적이지 않고 자연스러운 숲과 자연을 느끼고 체득할 수 있는 놀이터 만들기 인위적인 놀이터가 아닌 자연물을 가지고 자유롭게 활동 놀이 할 수 있는 공원이나 숲 구역이 정해진다면, .잠시 꽃 보고 나무 보고 스쳐 지나가는 곳이 아닌 그린존에서 맘껏 숲 놀이 활동도하며, 다양한 힐링치유의 시간이 될 것 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이들이 공원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기를 바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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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마약류예방교육 관련 설문조사

안녕하세요 저는 경희대학교 '세계와 시민' 수업에서 '대한민국 마약예방교육' 관련해서 GCP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마약류 관련 범죄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2020년의 마약류사범은 약 1만 8000여명으로 10년 전과 비교하면 약 2배 증가했습니다. 여기서 더 심각한 점은 현재 전체 마약류사범의 30%는 20대이고, 10대 또한 급속도로 증가하는 추세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대한민국은 엄벌주의에 빠져 처벌에만 쓰고 있고 마약류 관련 예방 교육에는 크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서울시교육청 보건교육지침에 따르면 중•고등학교는 마약류를 포함한 감염병 및 약물오•남용교육을 자율활동시간을 이용해 1년에 총 10시간을 실시해야합니다. 그렇기에 나머지 교육들과 시간을 분배해야하기에 실제 중•고등학교 학사 일정을 살펴보면 마약류 관련 예방교육을 1년에 1~2시간만 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관련 교육은 수박겉핡기식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한 경우 감염병 예방 교육과 술과 알코올 중독 예방 교육만 실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재 이러한 의무교육도 문제가 있지만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마약류예방교육 또한 문제가 있습니다.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마약류 관리에 대한 법률 제 51조의2'에 따라 설립된 민간기관으로 전반적인 마약예방교육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관련 홍보영상이나 간행물을 만들어 배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관련 콘텐츠들은 이미 방송국에서 다루어진 내용들인 경우가 많고 10~20대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점도 적습니다.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정책들은 급증하고 있는 10~20대 마약류사범을 예방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따라서 현재 급증하고 있는 10~20대들의 마약류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현행 정책을 어떻게 변화하는게 좋을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자 합니다. 부족하고 긴 글 읽어주셔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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