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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2월 16일 시작되어 총 14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2021년 법제처 민원제도 개선을 위한 국민의견 수렴

법제처에서는 2021년 민원 행정제도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향상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민의 소리를 듣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ㅇ 기간 : 2021. 2. 17.(수) ~ 2021. 2. 27.(토)
ㅇ 내용 : 법제처 민원서비스 제도 개선 아이디어 발굴
  - 법제처 민원처리 과정의 불편사항, 법제처 제공 서비스 중 개선 필요사항 등 자유의견
ㅇ 참여방법 : 설문 참여 
    ※ 설문에 참여하신 분들 중 5명을 선정하여 법제처 캐릭터 새령이 인형을 선물로 드립니다.


 
<법제처 현황>
- (조직)정부조직법23*에 따른 국무총리 소속 중앙행정기관
* 국무회의에 상정될 법령안·조약안, 총리령안 및 부령안의 심사와 그 밖에 법제에 관한 사무 관장을 위하여 법제처 설치
- (주요업무) 정부입법 총괄, 법령심사, 법령해석*, 법령정비, 법령정보 제공**
* 법제처는 법령 소관 중앙행정기관의 1차적 법령해석에 대한 의견 대립 등이 있는 경우에 한해 2해석 제공 가능. 다만 민사·상사·형사, 행정소송 등 관계 법령이나 정립된 판례 등이 있는 경우 제외
** 국가법령정보센터, 생활법령정보센터, 세계법제정보센터, 정부입법지원센터 등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126명 입니다. 결과보기
  • 1[필수] 귀하께서는 법제처 민원서비스를 이용하신 경험이 있나요?
  • 2[필수] 귀하께서 법제처 업무 관련 관심이 있는 분야는 어떤 분야인가요?
  • 3[필수] 법제처 민원 서비스 개선을 위해 필요한 점 등 자유로운 의견과 아이디어 부탁드립니다.
  • 참여기간 : 2021-02-17~2021-02-27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일반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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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법제처 민원제도 개선을 위한 국민 의견 수렴

2021년 법제처 민원제도 개선을 위한 국민의견 수렴

법제처에서는 2021년 민원 행정제도 개선과제를 발굴하고, 향상된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민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ㅇ 기간 : 2021. 2. 17.(수) ~ 2021. 2. 26.(금)
ㅇ 내용 : 법제처 민원서비스 제도 개선 아이디어 발굴
  - 법제처 민원처리 과정의 불편사항, 법제처 제공 서비스 중 개선 필요사항 등 자유의견
ㅇ 참여방법 : 설문 참여 
    ⇒ 설문에 참여하신 분들 중 5명을 선정하여 법제처 새령이 인형을 선물로 드립니다.


 

<법제처 현황>
- (조직)정부조직법23*에 따른 국무총리 소속 중앙행정기관
* 국무회의에 상정될 법령안·조약안, 총리령안 및 부령안의 심사와 그 밖에 법제에 관한 사무 관장을 위하여 법제처 설치
- (주요업무) 정부입법 총괄, 법령심사, 법령해석*, 법령정비, 법령정보 제공**
* 법제처는 법령 소관 중앙행정기관의 1차적 법령해석에 대한 의견 대립 등이 있는 경우에 한해 2해석 제공 가능. 다만 민사·상사·형사, 행정소송 등 관계 법령이나 정립된 판례 등이 있는 경우 제외
** 국가법령정보센터, 생활법령정보센터, 세계법제정보센터, 정부입법지원센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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