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9월 24일 시작되어 총 159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자전거길에 인접한 편의시설을 찾거나 자전거길에서 안전사고 발생시 정확한 위치 안내를 위해 행정안전부에서는 자전거길(전용도로)에도 도로명 부여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자전거길에 도로명 부여시 지역특성을 반영하면서 전국적으로 통일된 위치 예측성이 확보되도록 자전거길 도로명부여 기준을 마련하고자 하오니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자전거길 도로명 부여(표기)방안: 명사+자전거길
-자전거길 도로명은 명사자전거길을 붙여서 부여
-경우 명사는 지역적 특성, 위치예측성, 지명 등을 고려하여 정하되 가급적
3자 이내(최대5)로 함. 필요시 명사 뒤에 숫자나 방위를 붙여 쓸 수 있음.
*도로명주소법 시행령 제7조제1항 참조
-표기 예시: 한강자전거길, 금강자전거길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146명 입니다. 결과보기
  • 1[필수] 하천 등의 양쪽에 자전거길이 있는 경우, 도로명을 부여할 때의 기준으로 무엇이 좋을까요?
  • 2[필수] 자전거길에 갈림길이 있는 경우, 주된 구간에서 분기되는 순번과 좌우측을 고려하여 일련번호를 부여할 예정입니다.
    일련번호의 위치는 어디로 하는 것이 좋을까요?
  • 참여기간 : 2020-09-24~2020-10-05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일반행정
  • 그 : #자전거길 #도로명
0/1000
숲길 연결망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에 대한 의견수렴

[사업목적] - 숲길 연결망 데이터 구축 및 활용을 통해 산림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공공·민간 분야의 새로운 산림서비스 제공 [사업내용] - 전국 숲길자원정보를 수집 및 DB화하여 개방함으로써 숲길 이용자원 및 관련산업 활성화 * 숲길 연결망 공공데이터란? : 각각 제공되던 전국의 숲길, 등산로, 둘레길, 자전거길 등 다양한 길 정보를 하나로 통합 연결한 데이터 [추진현황] - 1차('20년) : 100대 명산 숲길자원정보 DB구축 - 2차('21년) : 전국 숲길자원정보 수집 및 DB 구축 [1차 아이디어 투표결과] - 숲길연결망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에 대한 의견수렴 투표 진행 결과, 숲길에서 운동할 수 있는 체험 콘텐츠개발(42%) > 숲길정보안내 음성서비스 개발(31.6%)의 순서로 의견을 올려주셨습니다. [2차 방안 설문결과] - 숲길정보를 좀 더 구체적으로 활용 할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설문 한 결과, 숲길자원정보에 대한 DB구축이 꼭 필요하다(66.7%)로 의견이 높았으며, 숲길정보안내 음성서비스의 콘텐츠로는 숲길노선(41.2%) 및 숲길안내시설(29.4%)이 필요하다고 설문 해 주셨습니다. 산림청에서는 숲관광 활성화를 위해 숲길 자원정보 수집 등 다양한 노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보내주신 의견 잘 수렴하여 숲관광 활성화가 잘 될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총0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