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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6년 08월 17일 시작되어 총 27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울산 시민 소비자불만 및 상담기관 이용 실태 조사
울산광역시 창업일자리과에서는 지역 소비자 상담기관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점점 복잡하게, 점점 다양하게,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환경에서 발생하는 각종 소비자불만과 피해 경험과 각각의 피해상황에 대한 대처방법, 그리고 상담기관 이용 실태 등을 파악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시 소비자센터 등 지역 내 소비자 상담기관에 대해 바라는 시민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여 내년도 시책 수립에 반영하고자 하오니,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응답하신 내용은 통계자료로만 활용되어지며, 통계법 제33조에 따라 비밀이 보장됩니다.

바쁘시더라도 잠시 시간 내어 응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27명 입니다. 결과보기
  • 질문1. [필수] 귀하는 최근 1년 이내 소비생활을 하면서 불만족한 경험이 있습니까? (※ 소비자불만이란, 소비생활을 위한 물품 또는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심리적 불만족 상태)
  • 질문2. 불만족한 내용은 무엇과 관련된 것이었습니까?
  • 질문3. 귀하의 불만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셨습니까?
  • 질문4. [필수] 평소 소비생활을 할 때, 소비자피해가 우려되는 분야는 무엇입니까?
  • 질문5. [필수] 최근 1년 이내 소비생활을 하면서 소비자피해를 경험한 적이 있습니까? (※ 소비자피해란, 소비생활을 위한 물품 또는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경제적 손해나 신체적 피해(정신적, 심리적 피해는 제외))
  • 질문6. 소비자피해가 발생한 품목은 무엇이었습니까?
  • 질문7. 소비자피해는 잘 해결이 되었습니까?
  • 질문8. 소비자피해 내용은 무엇과 관련된 것이었습니까?
  • 질문9. 소비자피해가 발생한 거래방식은 무엇이었습니까?
  • 질문10. 소비자피해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셨습니까?
  • 질문11. [필수] 소비자 피해예방을 위한 소비자정보가 필요한 분야는 어느 곳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질문12. [필수] 1372 소비자상담센터나 다른 소비자상담기관을 이용한 경험이 있습니까?
  • 질문13. 상담기관을 이용한 이유는 무엇이었습니까?
  • 질문14. 상담기관은 어느 지역에 있는 기관이었습니까?
  • 질문15. [필수] 1372 소비자상담센터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고 한국소비자원과 16개 광역 지자체, 전국 소비자단체가 참여하는 전국 소비자상담망입니다. 1372 소비자상담센터를 알고 있습니까?
  • 질문16. 상담기관을 이용한 결과는 만족스러웠습니까?
  • 질문17. 상담기관 이용에 만족하신 이유는 무엇입니까?
  • 질문18. 상담기관 이용에 만족스럽지 못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 질문19. [필수] 현재 울산 지역에 소비자상담이 가능한 기관은 시 소비자센터와 민간 소비자단체 4곳이 있습니다. 지역 내 상담기관을 활성화하려면 가장 필요하거나 개선될 사항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질문20. [필수] 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 질문21. [필수] 귀하의 연령은 어떻게 되십니까?
  • 참여기간 : 2016-08-18~2016-09-02(24시 종료)
  • 관련주제 : 공공질서 및 안전>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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